동광초, 학교설명회로 소통과 공감 분위기 조성
상태바
동광초, 학교설명회로 소통과 공감 분위기 조성
  • 나기홍 기자
  • 승인 2016.03.17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동광초등학교(교장 유승룡)가 15일 학부모 140명이 참석한가운데 2016년도 학교설명회를 갖고 학부모와 함께 소통하며 공감하는 행복한 학교 실현 노력을 기울였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2016학년도 교육 비전 및 교육 중점, 연구학교 운영, 학사 일정에 대한 설명 및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 깨끗하고 신뢰받는 동광교육을 위한 청렴캠페인 및 청렴교육, 아동학대 예방교육, 학교폭력 예방교육, 선행학습 근절을 위한 학부모교육,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운영 등을 안내해 학부모들의 교육이해도를 높이고 교육주체로서의 학부모상 확립과 학부모들의 교육만족도를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
학교설명회가 끝난 후에는 담임교사와의 대화시간이 이어졌다.
학부모들은 학급 담임교사와의 상담 시간을 통해 자녀의 학교생활과 관련된 이야기나 가정에서의 어려운 점에 관해 대화를 나누었고 담임교사가 알아야 할 사항들을 전달하는 등 담임교사와 교육적 신뢰관계를 공고히 했다.
동광초는 이날 참석하지 못한 학부모를 위해 오는 25일까지를 학부모 상담 주간을 운영하며 학교설명회에서 이루어진 내용 등을 안내한다.
유승룡 교장은 "이번 학교설명회는 학부모님들의 관심과 호응이 더해져 열띤 교육 참여의 자리가 됐다."며 "이번 설명회를 통하여 학교와 학부모 간 교감을 형성하고 나아가 학생들을 위한 바람직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학교와 가정의 지속적인 조율과 소통을 통해 학생이 중심인 학교를 만들고자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나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