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옥천영동축협, 제3기 한우경영대학 24명 수료
상태바
보은옥천영동축협, 제3기 한우경영대학 24명 수료
  • 나기홍 기자
  • 승인 2016.01.21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옥천영동축협이 주관하고 잇는 한우경영대학이 지난 14일 수료식을 갖고 24명의 수료자를 배출했다.
보은옥천영동축협(조합장 구희선)이 14일 제3기 한우경영대학 과정 수료식을 갖고 24명의 수료자를 배출했다.
축협이 운영하고 있는 제3기 한우경영대학 과정은 지난해 4월 15일부터 12월 24일까지 총 20회, 40시간에 걸쳐 이론수업과 2회의 실습 및 현장 견학으로 진행해 전문기술 습득을 통한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축산물을 생산하고 한우 산업의 선도적 역할을 담당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전문 과정이다.
보은옥천영동축협 한우경영대학과정은 충북 농업기술원, 국립 축산연구소를 비롯하여 충북대학교, 건국대학교, 경북대학교, 한경대학교 등 유명 대학 교수진과 축산물 품질평가원, 축산물 haccp 기준원 등 대한민국의 내로라하는 유명 강사진으로부터 한우 고급육 생산, 한우 번식 사양관리, 축산경영학, 친환경 축산, 조사료 생산 등의 교육을 받았다.
구희선 조합장은 수료식에서“가축 질병 발생 등 그 어느 때 보다도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교육을 통해 24명의 한우 전문가를 배출하게 되었다”며 “그동안 배운 전문 지식을 농장에 접목하여 농가 소득 향상과 우리지역 한우가 대한민국 최고의 한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 하였다.
이날 수료식에서 이승식씨가 최우수상, 이미선씨가 우수상, 배정돈, 채정숙씨가 모범상, 이성용 씨가 공로상을 수상했다.
한편 보은축협 한우대학과정은 지난 1기 36명, 2기 26명, 3기 24명 총 86명의 한우 전문가를 배출했다.
/나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