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리산국립공원사무소, 원숭이와 고릴라형상 바위 공개
상태바
속리산국립공원사무소, 원숭이와 고릴라형상 바위 공개
  • 나기홍 기자
  • 승인 2016.01.07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립공원속리산사무소가 공개한 고릴라형상의 바위. 담방객들이 고릴라바위를 배경으로 기년사진을 찍으며 즐거워하고 있다 <사진제공=속리산국립공원관리사무소>
국립공원관리공단 속리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최병기)가 2016년 원숭이띠 해를 맞아 1일 자연경관이 만들어낸 원숭이와 고릴라를 닮은 바위를 촬영해 공개했다.
이날 공개한 원숭이 바위는 세심정에서 신선대 방향 상고암 갈림길에서 상고암을 향해 20분정도 오르면 좌측 바위틈에 숨어있는 듯한 얼굴모양을 하고 있으며, 고릴라 바위는 세심정에서 상환암 방향 문장대 천왕봉 갈림길
에서 문장대 방향으로 30여분 정도 걷다보면 웅크리고 앉아있는 듯한 모습을 볼 수 있다.
속리산국립공원 법주사~문장대~천왕봉 일원 주 탐방로는 집채만 한 바위들이 함께 어우러져 계절마다 뛰어난 암릉미를 보여주는 특징이 있으며 바위 사이에는 원숭이와 고릴라, 두꺼비, 강아지등 동물을 닮은 바위들이 많아 등산객들에게 재미를 주고 있다.
최병기 소장은 “암릉미가 뛰어난 속리산국립공원에는 자연이 빚어낸 재미있는 모습의 바위와 나무들이 많다.”며, “원숭이띠 새해에는 재주와 끼가 넘치고, 국립공원 자연경관으로 인해 재미있고 행복한 한해가 되기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나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