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상담복지센터 두드림 교육 ‘청소년에 목표 심어’
상태바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두드림 교육 ‘청소년에 목표 심어’
  • 나기홍 기자
  • 승인 2015.11.05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현주)에서는 지난 9월 3일부터 10월 22일까지 매주 목요일 잠재적 학교 밖 예방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보은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두드림 기본과정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보은청소년상담복지센터 두드림 전문강사 5명과 3명의 보조강사가 실시했다.
두드림(Do Dream)은‘꿈(Dream)을 가져라(Do)!’는 뜻으로 우리말 두드림은‘미래의 문을 두드리자. 그러면 열릴 것이다’의 의미를 지니고 있다.
이번 두드림 교육은 1회기 드림빌딩(유쾌 통쾌 친밀감 갖기, 성공인 영상보기, 자기소개 및 조별규칙정하기, 버킷리스트 작성하기, 소감나누기), 2회기는 특성화교육 (인터넷조절방법, 스트레스관리 뇌지도, 스트레스해소법 ㄱ부터 ㅎ까지, 감정빙고게임, 감정단계표현), 3회기 경제야 놀자!!(반갑다 경제야, 동물원만들기, 음료가격이야기, 실물경제, 소감나누기)라는 주제 등 총 6회기를 실시했다.
두드림 기본과정에 참여한 청소년은“의사가 되고 싶은데 무엇부터 해야 되는지 몰랐는데 두드림 기본과정을 통해 구체적인 계획을 세울 수 있는 시간이 됐다”고 만족해 했다.
“공무원이 되기 위해서 전교 10등의 석차를 이번 기말고사에는 8등 안에 들겠어요”,“사회복지사가 되기 위해서는 자원봉사를 꾸준히 하겠습니다”등 다양한 반응으로 만족감을 표했다.
/나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