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코칭 프로그램 실시
상태바
감정코칭 프로그램 실시
  • 김인호 기자
  • 승인 2015.09.24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교육지원청(교육장 한응석)은 지난 15일 보은교육지원청 Wee센터 주관으로 영화를 활용한 자녀 감정코칭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프로그램은 유옥순(HD행복연구소 감정코칭강사) 강사를 초빙해 보은군내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부모-자녀 소통하기 부모교육을 ‘영화를 활용한 자녀 감정코칭’이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부모교육은 자녀를 양육하는데 있어 놓치기 쉬운 자녀들의 감정을 영화를 활용하여 세밀히 살펴보고, 적절한 감정코칭을 통하여 부모-자녀간의 의사소통 뿐만 아니라 행복한 가정을 이루기 위해 노력해야 할 부분에 대한 방법을 습득하는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수한초(교장 이대성)도 이날 학부모를 대상으로 2학기 교육활동을 안내하고 ‘우리아이 사랑의 기술 감정코칭’을 주제로 학부모교육을 실시했다.
학교학부모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날 강의는 충청북도교육청 학부모교육 김영희 전문 강사를 초청해 자녀와 부모 모두 행복해지는 교육을 실시했다.
학부모교육 전, 2학기 학교설명회와 ‘예꿈별’ 리코더 동아리 학생들이 평소 닦은 실력으로 연주를 들려주어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고 학교측은 전했다.
교육의 핵심은 감정코칭을 잘하기 위해서는 아이의 말을 끝까지 들어주고 공감하는 것이며, 아이 스스로 생각하고 제안하여 해결할 수 있도록 기다려 주는 것이라고 들려줬다.
수한초 유경숙 학부모회장은 “아이들의 마음을 읽어주고 소통하는 것이 알면서도 실천하기 힘들다. 이번 기회를 통해 한 번 더 일깨우고 우리 아이가 더 행복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인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