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중초는 지난 11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청주 성폭력 상담소 성시안 강사를 초청하고 올바른 성 (性)의 의미 및 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초등학생들이 알고 있어야 하는 성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지식과 올바른 가치관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한 교육은 성폭력의 종류-육체적 성폭력, 시각적 성폭력, 언어적 성폭력-에 대해 구체적인 예를 들어가며 아동들의 눈높이에 맞게 교육을 실시했다. 이와 더불어 성폭력 실태를 가지고 아동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학생들은 또 성폭력이 발생되는 상황에서 대처 할 수 있는 방법을 동영상을 통해 배웠다.
이번 교육을 통해 아동들은 일상생활 속에서 재미로 무심코 한 행동들이 친구들 간의 성폭력이나 성추행이 될 수 있음을 깨닫고, 최근에 발생한 청소년 성폭력 피해 사례를 통해 성폭력 피해 발생 시 대처 방법과 예방수칙을 등을 보다 쉽게 터득할 수 있게 됐다.
종곡초도 지난 10일 아동 성폭력 예방교육을 다목적실에서 실시했다. 충북도 여성발전센터 강사 진행으로 학생들은 성에 대한 긍정적인 가치관과 자신의 몸에 대해 정확한 지식을 알게 되었고 성에 대한 남녀평등의식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됐다.
성교육에 참가한 6학년 김고은 학생은 “요즘 뉴스에 나오는 성폭력 범죄를 보면 너무 무서웠는데 수업을 듣고 나니 어떻게 해야 나 자신을 지킬 수 있는지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종곡초 배창근 교장은 “성교육이 학생들에게 성에 대한 바른 지식과 태도로 인간관계 형성과 전인적인 성장을 돕는다”며 “앞으로 기회가 닿으면 성교육과 안전교육을 계속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인호 기자
저작권자 © 보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