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축협, 제2기 한우경영대학 26명 수료
상태바
보은축협, 제2기 한우경영대학 26명 수료
  • 나기홍 기자
  • 승인 2015.02.26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우경영전문가 총 62명 배출
보은축협(조합장 구희선)이 지난 12일 보은축협 한우이야기에서 제2기 한우경영대학 수료식을 개최하고 한우경영전문가 26명을 새로이 배출했다.
지난해 3월 25일부터 12월 16일 까지 총 21회, 42시간에 걸쳐 이론수업과 3회의 실습 및 현장 견학으로 진행된 제2기 보은축협 한우경영과정은 전문기술 습득을 통한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축산물을 생산하고 보은군 한우 산업의 선도적 역할을 담당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전문 과정이다.
보은축협 주관의 한우경영대학과정은 충북 농업기술원, 국립 축산연구소를 비롯하여 충북대학교, 건국대학교, 경북대학교, 한경대학교 등 유명 대학 교수진과 축산물 품질평가원, 축산물 haccp 기준원 등 대한민국의 내노라하는 유명 강사진으로부터 한우 고급육 생산, 한우 번식 사양관리, 축산경영학, 친환경 축산, 조사료 생산 등의 교육을 실시했다.
구희선 조합장은 “가축 질병 발생 등 그 어느 때 보다도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교육을 통해 26명의 한우 전문가를 배출하게 되었다”며 “그동안 배운 전문 지식을 농장에 접목하여 농가 소득 향상과 보은군 한우가 대한민국 최고의 한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 했다.
한편 이날 수료식에서 이봉영씨가 최우수상, 김재홍, 윤성자씨가 우수상, 김은희, 유영미씨가 모범상, 김효식 씨가 공로상을 수상하였으며 보은축협 한우대학과정은 지난 1기에 36명, 2기 26명 총 62명의 한우 전문가를 배출했다.
/나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