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남출신 김사인 시인
상태바
회남출신 김사인 시인
  • 박진수 기자
  • 승인 2015.01.15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 당나귀 곁에서' 시집 출판
보은 회남면 거교리 출신인 김사인(59, 동덕여대 문예창작과 교수) 시인이 9년만에 시집 ‘어린 당나귀에서 곁에서’를 출판해 문학계에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 두 번째 시집은 4부로 구성되어 1·2부는 누군가 시를 보여 달라고 했을 때 조금은 덜 부끄럽게 보여줄 수 있는 시들이고 3부는 사회적 삶이나 역사적 현실에 대한 느낌들을 담은 시들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4부에는 유소년기와 고향 보은에 대해 시인의 개인사가 묻어나는 시들로 ‘충북 보은, 수몰지로 남은 고향의 추억인가’ 라고 글귀가 담겨져 있다.
9년 만에 새 시집을 펴낸 김 시인은 “모든 존재하는 것은 임시직” 이라면서 “사는 일의, 산다는 일의 그 원천적 임시 계약직스러움의 무력함과 덧없음과 불안과 고독과 황당함에 대한 뼈저린 사무침이 우리를 노래하게, 한숨 쉬게, 슬프게도 할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한편 김 시인은 서울대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하고 고려대 대학원 국문학과에서 석사과정을 수료하고 1982년 ‘시와 경제’에 동인으로 참가하면서 시를 쓰기 시작해 1987년 첫 시집 ‘밤에 쓰는 편지’를 펴내고 2006년 두 번째 시집 ‘가만히 좋아하는’ 이후 9년만에 ‘어린 당나귀 곁에서’(창비) 시집을 출판했다.
/박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