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라서 행복한 연합 학습발표회
상태바
함께라서 행복한 연합 학습발표회
  • 김인호 기자
  • 승인 2014.11.13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정, 내북, 종곡, 산외 연합으로 서로의 장점 흡수
수정초(교장 이영란), 내북초(교장 박준영), 종곡초(교장 배창근), 산외초(교장 박종순)는 지난 6일 보은문화예술회관에서 연합 학습발표회를 개최했다.
소규모 인근학교 공동교육과정 운영의 일환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교육지원청 인사를 비롯해 지역 내 교장, 학교운영위원장, 학부모, 지역 주민 등 4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종곡초의 신명나는 사물놀이를 시작으로 진행된 학습발표회는 4개 학교 전교생이 참가해 교과학습, 창의적 체험학습 및 방과후학교를 통해 꾸준히 연마한 솜씨를 유감없이 발휘해 박수를 받았다.
1인 1악기 연주를 통해 배운 우크렐레, 기타, 오카리나, 바이올린, 대북난타의 수준 높은 연주는 학부모를 감탄시켰으며, 유치원 무용, 치어댄스, 한삼율동 공연은 학부모들에게 큰 웃음을 주었다. 특히 수정초 꿈샘챔버오케스트라의 연주는 공교육에서 예술교육의 중요성과 미래상을 보여주었다.
약 2시간 정도로 진행된 행사를 마치며 학생들은 그동안 갈고 닦은 솜씨를 보여드리고 인정받았다는 큰 성취감으로 행복한 시간을 보냈으며 다음에는 더 멋진 공연을 보여주겠다는 의지도 불태웠다.
수정초 이영란 교장은 “연합학습발표회를 준비하면서 학생들이 스스로에 대한 자부심과 긍지를 가질 수 있었으며, 창의 인성을 함양하고 꿈과 끼를 키우는 시간이 되었다”면서 발표회가 더욱 발전적인 모습을 갖추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수정초, 내북초, 종곡초, 산외초는 지역의 특성상 농촌인구의 감소로 학생 수가 적어짐에 따라, 학교 간 교과과정 공동운영 및 특색사업을 통한 장점배우기를 하게 됐다.
/김인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