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광초, 글로벌 인재양성 겨울방학 중국어 특강
상태바
동광초, 글로벌 인재양성 겨울방학 중국어 특강
  • 천성남 기자
  • 승인 2013.01.24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광초등학교(교장 한응석)는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겨울방학 중국어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중국어 특강은 세계에서 영향력 있는 국가로 도약하고 있는 중국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면서 중국어에 대한 자신감과 의사소통 능력을 신장시키고자 학부모, 학생들의 수요를 반영, 개설한 것이다.
중국어 강사에는 작년 충북도교육청 다문화교육 우수사례 발표대회 이중 언어강사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김성홍씨로 지난 17~30일까지 2~5학년을 대상으로 매일 4시간 운영 되고 있다.
모국어인 중국어와 한국어가 모두 가능한 이중 언어강사는 학기 중에는 다문화가정 학생들의 언어적, 문화적 배경을 토대로 학교생활 적응을 도울 뿐 아니라, 일반 학생들을 위한 제2외국어 교육 및 국제 문화 이해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방학 중에는 중국어 교실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로 하여금 일상생활에서 중국어를 활용할 수 있도록 유도하며 중국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고 있다.
강사인 김성홍씨는 “추운날씨임에도 중국어를 배우겠다는 열의를 가지고 학교에 나와서 수업에 참여하는 아이들을 보면 초롱초롱한 눈망울이 사랑스럽고 더 열심히 가르쳐야겠다는 생각이 저절로 생김다.”며 “배운 것을 기억하고 간단한 중국어로 대화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면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중국어를 배우고 있는 김태완(3년)군은 “선생님과 여러 가지 활동을 하면서 중국어를 배우니 더 재미있고 기억에 오래 남는다.”며 “중국어를 배우며 알찬 방학을 보내게 되어 더 뿌듯하다 .”고 말했다.
/천성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