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한 학생 미국선진 문화체험
상태바
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한 학생 미국선진 문화체험
  • 천성남 기자
  • 승인 2013.01.17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부터 9박 10일간 중학생 10명 대상 실시
미국 선진문화 체험에 나서는 10명의 중학생과 정상혁 군수가 출발에 앞서 군청앞에서 기념촬영을 했다.
보은군에서는 15일부터 9박 10일 일정으로 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한 중학생 미국 선진문화 체험에 나섰다.
이번 선진 문화체험은 지역 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한 사업으로 중학교 학생 10명을 선발 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해 8월 글렌데일시 로즈먼트중학교와 학생교류에 대한 MOU를 체결한 후 첫 방문이다.
이들 학생들은 글렌데일시 소재 로즈먼트 중학교를 방문해 3일간 미국학생들의 현지수업에 참여해 미국 교육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또 현지 가정에서 머무르고 유비버셜 스튜디오, 라스베가스, 그랜드캐년 견학 등을 통해 미국 문화를 체험하며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역량 키우게 된다.
특히, 이번 방문은 청주 MBC에서 전 일정을 동행하며 보은군 청소년들의 교육체험 및 미국 생활상을 면밀히 기획? 촬영 후 방송할 예정이라 더욱 의미가 깊다.
미국 선진 문화체험 일정은 15일부터 24일까지 9박10일 일정으로 캘리포니아 글렌데일시 로즈먼트중학교 수업 참관 및 홈스테이 체험, LA 지역문화 체험 및 학교견학 등으로 진행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선진 문화체험으로 학생들이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안다.”며 “모쪼록 학생들이 안전한 문화체험으로 유학에 대한 새로운 꿈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데 밑거름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천성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