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6일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관장 박민호) 내사랑보은네트워크센터가 오는 16일 오전 11시 노인장애인복지관 2층 강당에서 우리마을 수호천사 ‘행복보듬이’ 발대식을 갖는다. ‘우리마을 수호천사 행복보듬이’ 발대식은 지역사회 네트워크형성을 위한 주민조직의 일환으로 대한적십자사봉사회 보은지구협의회 회원들과 함께 서비스를 진행한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이달권 보은군의회의장 등 내외빈이 참석, 위촉장 전달과 결의문 낭독을 통해 ‘행복보듬이’로의 힘찬 결의를 다질 예정이다.
우리마을 수호천사 “행복보듬이”는 발대식을 시작으로 각 마을에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을 발견하여 내사랑보은네트워크센터에 의뢰를 통해 어르신들의 문제해결을 위한 서비스가 신속히 지원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번 행사는 대한적십자가봉사회 보은지구협의회 회원들로 하여금 마을 발전에 기여한다는 자부심을 갖게 하고, 나아가 지역주민 모두가 지역문제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한편 내사랑보은네트워크센터는 보은지역 어르신의 건강하고 안전한 삶을 위해 보건?복지 관련기관 및 지역주민을 잇는 대표기관으로 지난 2009년 11월부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을 받아 현재 군내 20개 기관과 컨소시엄 협약을 맺고 보은지역 어르신의 안전망 구축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천성남 기자
저작권자 © 보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