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희롱, 성매매 없는 직장문화 만들어요’
상태바
‘성희롱, 성매매 없는 직장문화 만들어요’
  • 보은신문
  • 승인 2011.11.10 2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기초, 아름다운 직장인 성교육 실시
관기초등학교(교장 손재수)는 7일 전 교직원을 대상으로 성희롱, 성매매 없는 아름다운 직장 문화 조성을 위하여 인구보건복지협회충북지부 청주성폭력상담소 엄민정 성교육 전문강사를 초청해 직장내 성희롱, 성매매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 내용은 ‘직장인 절반 이상이 성희롱을 당한 적이 있다’는 통계 보도처럼 우리 직장 내에서 흔히 일어나는 일상적인 성희롱 사례들, 직장 내 성희롱 예방을 위한 남녀 직장인 10계명, 사고파는 성매매 예방과 대처 방법 등에 대하여 체계적으로 이루어졌다.

무엇보다도 엄민정 강사는 “남녀 모두 성에 대한 고정관념을 버리고 서로 존중하고 협력하여 성희롱, 성매매 없는 직장문화를 만들어 갈 것과 교직원들은 학생들에 대한 끊임없는 관심과 사랑으로 최근 사회의 커다란 문제로 대두되는 교내 성폭력 예방에 모두 함께 동참해야 한다.”며 교직원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강조했다.

관기초등학교 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하여 직장 내에서의 남성과 여성의 올바른 관계를 정립하고, 상호 존중하는 마음가짐으로 건강하고 밝은 직장문화를 만들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학생들의 올바른 성 가치관 확립을 위하여 교사인 나 먼저 모범이 되어야겠다.”며 아름다운 성문화 조성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
/삼산초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