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공개수업에는 보은관내 보건교사협의회(회장 송미숙.내북초) 회원 14명과 도교육청 김학순 보건장학사, 보은교육지원청 윤병숙 학교보건급식 담당이 참석해 수업을 참관하고 검토하는 기회를 가졌다.
도교육청 체육보건급식과에서는 보건 교수 ? 학습 방법개선 및 건강증진 사업의 추진으로 건강한 학생육성과 전문성에 바탕을 둔 보건교육 교수.학습 방법 지도 조언과 우수교원을 발굴, 표창하여 교원의 사기를 진작할 목적으로 3년전 부터 지역별로 보건 장학활동을 실시해오고 있다.
4학년을 대상으로 공개수업을 실시한 조성남 보건교사는 “보은군 보건교사 선생님들로 구성된 <보은군건강사랑>이라는 동아리를 6년여째 운영하며 연구 활동을 하고 있는데 마침 올해 연구주제가 올바른 성교육을 위한 학습자료 제작입니다. 그래서 주제를 성폭력 예방으로 정했으며, 최근들어 아동성폭력 피해사례가 급증하고 있어 학생들에게 더욱 필요하다고 생각되어 실시하게 되었다.”고 밝힌 후 “이번 공개수업을 계기로 앞으로 아동들의 수요에 맞는 질높은 수업을 위해 더욱 노력하는 교사가 되고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학순 보건장학사는 “요즘처럼 안전 및 성폭력 사건사고가 증가되고 있는 시기에 건강한 학교육성과 보건교사들의 사기진작 차원에서 실시하는 공개수업이었는데 오늘 탄부초 보건교사가 다양한 수업자료를 직접 개발하여 수업에 활용하는 모습을 보고 감명 깊었고 더욱 노력하는 모습 보여 달라.”고 부탁했다.
/나기홍 기자
저작권자 © 보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