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민장학회 장학금 지급
상태바
보은군민장학회 장학금 지급
  • 김인호 기자
  • 승인 2010.10.07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 20명에게 5600만원 지급
재단법인 보은군민장학회(이사장 정상혁 보은군수)는 지난 5일 보은군에 거주하고 있는 주민들의 자녀 중 우수대학에 재학중인 대학생 20명에게 5600여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이로써 보은군민장학회는 올 상반기 장학금 5900만원을 전달한 것을 포함, 총1억15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이번 우수대학 장학금 지급 대상자는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등 국내우수 명문대에 재학중인 학생들로, 총20명 중 군내 고등학교 졸업자 11명에게는 납부하여야 할 등록금 전액을 지급했다. 또 2008년도 이전 우수대학 진학자 2명과 보은군이 아닌 외부지역 고등학교 졸업자 7명에게는 100만원씩 지급했다.
이날 장학금 수여식에서는 학기 중인 관계로 학부모들을 초청해 축하 메시지와 함께 장학증서를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장학회는 장학사업이 보은군 거주 주민 자녀의 군내 학교 진학을 유도하는 등 인구유출 방지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보고 있다.
장학회 관계자는 “인구유출을 막기 위해 군내 명문고교를 육성하는 것은 필수적”이라며 “우수대학생 장학금 지급은 군내 중·고교생들의 면학분위기를 한층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며 “우수 중학생들이 군내 고등학교로 진학하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인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