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째 이웃 사랑 실천 삼승새마을지도자협의회
상태바
10년째 이웃 사랑 실천 삼승새마을지도자협의회
  • 나기홍 기자
  • 승인 2010.08.26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승면새마을지도자협의회가 10년째 사랑의 집수리 봉사로 이웃사랑을 실천해오고 있다.
삼승면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박재수)가 10여년 가까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랑의 집 고쳐주기 봉사활동을 펼쳐 칭송을 받고 있다.
지난 20일 삼승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남녀회원 40여명이 삼승면 송죽리 신상권(73)씨 댁에 집을 수리하기 위해 아침 일찍 모두가 모여 신씨의 집은 모처럼 사람들로 북적거렸다.
회원들은 한쪽 다리가 불편해서 거동이 불편하고 별다른 소득이 없어 생활 형편이 어려운 신씨 집을 방문해 폭염이 지속되는 날씨 속에서도 구슬땀을 연신 닦으며 삼삼오오 짝을 지어 신씨의 낡고 곰팡이가 핀 방안의 벽지를 뜯고 도배를 시작해 산뜻하고 정갈난 분위기로 탈바꿈 시켰다. 또 비가 새는 지붕을 수리하고 집 주변대청소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8월 한 달 동안 폐비닐과 폐농약병 등 숨은자원 모으기를 대대적으로 실시해 모은 기금과 회원들이 각자 내놓은 성금 등으로 봉사활동을 하게 됐다.
신씨는 “더운 날씨에 이 많은 사람들이 고생을 했는데 해줄게 없어서 미안하다”며 “이 고마운 은혜를 어찌 갚을지...”라며 말끝을 흐렸다.
박재수 회장은 “방치하면 쓰레기에 불과하던 폐자원이 여러 사람을 행복하게 만드는 묘약이 될 줄 몰랐다”며 “앞으로도 회원들과 이웃을 돌보는 일을 게을리 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승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는 사랑의 집 고쳐주기 봉사활동을 마치고 오후에는 금적산 등산로 환경정비를 펼쳤다.
/나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