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 감상문 써보세요
상태바
비디오 감상문 써보세요
  • 보은신문
  • 승인 2002.01.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상문이란 우리들이 생활하면서, 음악을 감상하고, TV를 보고서, 영화나 비디오를 보고 난 후의 느낌이나 생각을 쓴 글을 말한다. 아이들이 비디오를 본다면 흔히들 만화영화 비디오를 보게 되는데, 만화영화야 TV에서도 접할 기회가 많지만, 온 가족이 다 볼 수 있는 좋은 가족영화를 한편 골라 같이 보고 이야기를 나눠보자. 아마 아이들 기억 속에 깊이 남을 것이다.

비디오 가게에 가면 “이집트 왕자”, “천국의 아이들”, “뮬란”, “빌리 엘리어트”등 아이들과 함께 볼 수 있는 영화들이 제법 눈에 띈다. 그 중에서 가장 최근에 본 것으로 “빌리 엘리어트”를 보고 난 후의 그 느낌을 글과 그림으로 적은 것을 소개한다. 아이들이 영화가 중반쯤 접어들면 만화영화와는 다른 분위기라서 지루해하고 “아휴 뭐가 저래”등등 몸이 뒤틀리고 이해를 잘못해서 분위기가 흐트러지기 쉽다.

그러기 때문에 어른들이 같이 보면서 잘 이해가 안되는 부분은 설명을 해 주고, “저 아이가 과연 어떻게 될까?”하고 궁금하게도 만들고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필요하다. 그렇게 습관을 붙여서 한 편, 두 편, 자꾸만 보다보면 그 재미에 빠져 아무 내용 없는 만화보기에 시간을 빼앗기지는 않을 것이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아이들만 가서 비디오를 빌려오는 것보다는, 가족이 함께 가서 꼼꼼하게 살펴보고 온 가족이 좋은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공을 들여야 한다는 것이다. 문자로 된 것보다는 아이들이 흡수하는 속도가 훨씬 더 빠른 영화나 비디오를 정기적으로 잘 선택해서 또 다른 가족 문화를 만들어 나가보자.

<정해자의 신나는 글쓰기 교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