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기초, 즐거운 방학프로그램 신나요.
상태바
관기초, 즐거운 방학프로그램 신나요.
  • 보은신문
  • 승인 2010.01.21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서운 추위와 함께 앙상한 나무들만이 학교를 지키던 보통 학교와는 달리, 연중 돌봄학교로 선정된 관기초등학교 어린이들은 추운 겨울 날씨 속에서도 하루가 짧은 방학 생활을 보내고 있다.
관기초등학교(교장 신명호)는 여름 방학에 이어 2009년 12월 21일(월요일)부터 2010년 1월 22일(금요일)까지 5주 동안 관기겨울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유치원 및 초등학교 학생 중 관기겨울학교 참가를 희망한 60 여명의 학생들은 평소대로 학교에 등교하여 운동장과 교실에서 선생님과 함께 즐거운 방학생활을 보내고 있다.
‘관기겨울학교’는 추운 겨울에 나태해지기 쉬운 방학생활에 어린이들의 학력은 물론 다양한 취미와 특기 신장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수 종이접기, 예쁜 손글씨(POP), 오카리나, 그리기 등의 취미와 특기를 신장시킬 수 있는 방과후 교육활동과 기초학력 증진을 위한 수리탐구반, 언어탐구반, KEC(관기영어캠프)반을 운영하여 평소 계산만 하던 수학문제를 재미있는 방법으로 생각하여 해결하고, 원고지 사용법, 띄어쓰기, 우리말 등을 살펴보며 어휘력을 향상시켜 학생들의 기초실력을 다지고 있다.
또한 독서 교실과 교육방송 시청, 보육교실, 유치원 종일반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여가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