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2회 속리축전 개최
상태바
제32회 속리축전 개최
  • 박진수 기자
  • 승인 2009.10.22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긋불긋한 가을 속리산의 대향연
천혜의 자연경관과 유서 깊은 법주사를 비롯한 수많은 문화유적이 산재해 있는 속리산 일원에서 제32회 속리축전을 개최한다.
제32회 속리축전은 보은문화원과 속리축전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군내 문화예술단체 및 각급 사회단체 주관하며 보은군, 법주사, 속리산관광협의회 등이 후원하는 가운데 오는 10월 24일부터 25일까지 2일간 속리산 잔디공원 일원에서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된다.
이번 속리축전 행사일정은 10월 24일 속리산 조각공원에서 불교, 유교, 무속신앙이 깃들어 있는 속리산 산신제(10시)를 시작으로 마당극 송이놀이, 산채비빔밥 시식회, 마임공연 및 굿 퍼포먼스 공연이 있으며, 이후 속리산 잔디공원에서는 전국 단위의 가요제로 발전한 단풍가요제와 불꽃놀이가 열린다.
10월 25일에는 속리산 잔디공원에서는 풍물경연대회, 마당극 송이놀이, 남사당 바우덕이 풍물단의 줄타기공연, 7080콘서트가 개최된다.
이외에도 10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속리산 잔디공원에서는 정크아트 전시회와 추억의 속리산 사진전시회가 열리며, 보은문화예술회관에서는 서예․수석전시회가 개최된다.
또한, 체험마당 행사로 페이스페인팅, 삐에로 풍선만들기, 호랑이부직포 인형만들기, 솟대 만들기, 건강체험코너, 에너지절약홍보관 등 각종 체험마당도 열릴 예정이다.
한편 보은문화원 정경제 사무국장은"제32회 속리축전은 역사적 숨결이 살아 있는 법주사를 비롯한 자연경관이 수려한 속리산 일원에서 군민의 안녕 및 풍요 기원과 전통문화 계승 발전"과,"속리산 중심의 축제를 통해 관광 활성화와 군민 화합의 축제로 승화 발전시키기 위해 개최한다"고 말했다.
/박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