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가 우리에게 주는 공덕 33가지
상태바
독서가 우리에게 주는 공덕 33가지
  • 보은신문
  • 승인 2001.12.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움처럼 신나고 즐거운 것도 없다 배움을 통하여 어제보다 나은 오늘을 만들고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만든다. 그래서 옛부터 가장 아름다운 소리는 글읽는 소리라고 했다.

기업체에서는 책을 사서 나누어주고 모두 읽도록 하고 있다. 직원들이 깨우쳐야 조직이 살아남을 수 있기 때문이다. 남보다 앞서려면 책을 읽고 그것을 자기 것으로 만들어야 한다. 책을 곁에 두고 읽지 않는 것은 자신의 보물을 버리는 것과 같다.

1. 책을 읽는 사람의 눈은 초롱초롱 빛나지만 TV를 계속 보는 사람은 눈이 흐릿하다.

2. 풍부한 경험이 많은 사람이 성공한다. 독서처럼 많은 경험을 일깨워주는 것도 드물다.

3. 미아리로 갈까요 영등포로 갈까요 하면서 헤매지 말라. 책속에 길이 있지 않은가.

4. 독서는 사람을 새롭게 창조한다. 자신이 몰랐던 부분을 깨우쳐 주기 때문이다.

5. 독서에는 때와 장소가 필요없다. 지하철에서도 읽을 수 있고 다방에서 사람을 기다리면서 읽을 수도 있다.

6. 독서는 시간과 공간을 초월해서 만나고 싶은 사람과 대화를 하게 해준다.

7. 독서를 많이하는 사람은 장수를 한다. 머리 속에 에너지를 충만하게 해주기 때문이다.

8. 책 한 권이 스승 한 사람이다. 한 달에 열 권의 책을 읽으면 1년에 120분의 스승의 지도를 받는셈이다.

9. 야구 선수가 골프를 잘 치듯 책을 많이 읽는 사람은 글을 잘 쓰게 된다.

10. 내가 좋아하는 사람의 책을 계속 읽어 보자. 그 사람과 같은 수준으로 향상된다.

11. 좋은 책을 많이 읽다 보면 풍부한 감성이 생기고 무한한 상상력이 넘치게 된다.

12. 독서의 반복이 사고력, 판단력, 이해력을 향상시켜 수학능력 점수가 몰라보게 높아진다.

13. 책을 읽는 습관이 깃든 사람은 언제 어디서나 자투리 시간도 값지게 활용한다.

14. 책을 많이 읽는 사람은 품위가 돋보이고 존경심이 우러나게 한다.

15. 책을 읽으면 그것이 돈이 되고 명성이 된다. 읽은 책이 직업에 활용되기 때문이다.

16. 가장 적은 비용으로 가장 큰 기쁨과 즐거움을 주는 것은 독서밖에 없다.

17. 책을 읽는 사람은 유식해진다. 그래서 한 권 읽은 사람은 두 권 읽은 사람을 당하지 못한다.

18. 독서를 하는 사람의 소망은 쉽게 이루어진다. ‘건강’ 책을 읽는 사람에게 건강이 주어지고 ‘행복’을 읽는 사람에게 행복이 주어지며 ‘성공’을 읽는 사람에게 성공이 주어진다.

19. 주량을 자랑하는 사람은 어리석은 사람이고 독서량을 자랑하는 사람은 지혜로운 사람이다.

20. 독서를 많이 하는 사람치고 치매에 걸린 사람이 없다. 독서는 머리를 쓰는 작업이어서 머리에는 녹이 생기지 않기 때문이다.

21. 고기는 씹을수록 맛이 나듯 책은 읽을수록 맛이 나게 마련이다. 좋은 책은 두고두고 반복해서 읽어도 신선한 느낌이 드는 것이다.

22. 좋은 음식은 하루를 즐겁게 해 주지만 좋은 책은 평생을 즐겁게 해 준다.

23. 습관 중에 최상의 습관은 독서습관이다.

24. 훌륭한 지도자는 힘으로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독서를 통해 얻은 무한한 지혜로 만들어지는 것이다.

25. 직접 경험에는 비용과 위험 부담이 있지만 독서는 간접 경험이어서 부담없이 안전하게 체험할 수 있는 것이다.

26. 지혜로운 사람은 자는 시간, 노는 시간을 쪼개서 좋은 책을 읽는다. 그래서 더욱 지혜로워지는 것이다.

27. 독서를 통하여 희망과 의욕에 불을 붙여 도피자를 도전자가 되게 해준다.

28. 책은 많은 사람의 삶을 그린 것으로 그것을 통하여 풍부한 인간성을 일깨우게 된다.

29. 새로운 세계를 구경하려고 여행을 떠난다. 그러나 독서는 무한한 세계를 우리의 눈 앞에 펼쳐 보여 주는 것이다.

30. 보석도 갈고 닦아야 광채가 나듯 사람은 마음의 양식을 제대로 공급할 때 올바르게 성장한다.

31. 독서는 하루하루를 알차고 아름답게 가꾸어주는 마술사이다.

32. 음식은 몸을 성장시키고 독서는 영혼을 성장시킨다.

33. 독서는 운명을 바꾸어 놓는다. 생각을 바꾸고 행동을 바꾸어 놓기 때문이다.

<정해자의 신나는 글쓰기 교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