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브리핑
상태바
군정브리핑
  • 보은신문
  • 승인 2009.05.15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저소득층 연탄쿠폰 지원대상자 조사
보은군은 지난해부터 정부의 국정과제로 선정되어 추진하고 있는 저소득층 연탄쿠폰 지원대상자 조사를 오는 6월 10일까지 실시한다.
저소득층 연탄쿠폰 지원대상은 지난 3월말 기준으로 기초생활수급가구, 차 상위계층, 소외계층 중 연탄을 사용하는 가구여야 한다.
지원대상 범위는 기초수급가구인 경우에는 부양 의무자가 없거나 부양 의무자가 있어도 부양능력이 없거나 소득 인정액이 최저 생계비 이하여야 하고, 차 상위계층은 가구소득이 최저생계비의 120% 이하이면서 정부의 기초생활보장 수급대상에 포함되지 않아야 한다.
또한, 소외계층은 기초생활수급가구와 차 상위계층 가구에 포함되지 않는 한 부모가정, 소년소녀가장, 장애인, 독거노인 등이다.
저소득층에 대한 연탄쿠폰 지원 신청방법은 각 읍면사무소에 비치되어 있는 신청서에 대상자들이 직접 신청하면 소정의 절차를 거쳐 확정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이 있는 주민들은 경제사업과 경제담당(☎540-3233)이나 해당 읍면사무소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난 2008년도에 처음 실시된 저소득층 연탄쿠폰 지원사업으로 군내에서는 저 소득층 190가구가 연탄쿠폰 지원혜택을 받았다.

◆`한 부모 가족 중학생 수학여행비 지원
보은군은 생활이 어려운 한 부모 가족의 중학생에게 수학 여행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군은 오는 5월 15일까지 각 읍면사무소를 통해 저소득 한 부모가족 중학생 자녀 수학 여행비 지원대상자를 파악하여 올해 실시되는 수학여행이나 수학여행을 대체하는 체험학습에 소요되는 비용을 중학과정인 3년간 1회에 한해 지원할 방침이다.
지원방법은 지원대상자의 신청을 받아 대상자 확인 후 보호자의 통장계좌로 수학 여행비를 입금시켜 줄 계획이다.

◆`’08년 신규소득자 유가환급금 신청안내
영동세무서(서장 차동욱)는 ’08년에 처음 입사하거나 사업자 등록한 근로자·사업자 등 3천여 명에 대한 유가환급금을 5. 1일부터 6. 1일까지 신청 받아 6월말까지(6. 24일 이후) 지급할 예정이다.
지난해 유가환급금을 지급받지 못한 ’07년 소득이 없는 신규근로자·신규사업자와 ’08년 신청기한 이후 채용자·사업자등록자로서, 연말정산한 근로자는 총급여 3천6백만원 이하, 사업자등록자는 종합소득금액 2천4백만원 이하에 해당하는 경우 ’08년 근로(사업)월수로 계산한 환급금을 받게 된다.

◆`보은군, 봄철 농촌일손돕기 적극 추진
어려운 농촌의 현실을 이해하고 농가의 적기 안정 영농 실현을 위하여 봄철 농촌 일손돕기를 적극 추진하기로 하였다.
군은 오는 5월 11일부터 6월 20일까지를 41일간을 금년도 봄철 농촌일손돕기 추진기간으로 정하고 각급 기관단체 및 읍면, 실과소별로 노약자, 부녀자, 기초생활수급 대상자 등 일손이 부족한 농가들을 우선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농촌 일손 돕기의 지원대상은 고추 지주목 설치, 과수원 적과작업 및 봉지 씌우기, 모내기, 고구마 심기 등 농 작업이 일시에 겹치면서 농촌 인력이 크게 부족한 분야에 집중적으로 농촌 일손 돕기를 전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군 농축산과와 각 읍면사무소에는 농촌 일손돕기 창구를 설치 운영하여 참여 희망자와 농가를 연결할 수 있는 지원체계도 구축하였다.
군 관계자는 “농촌체험학습 및 1사1촌 자매결연 등을 적극 활용하여 어려운 농촌지역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