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광 영어거점 체험센터
상태바
동광 영어거점 체험센터
  • 보은신문
  • 승인 2009.04.24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사, 학부모 영어교실 개강!

동광초등학교(교장 홍기성)는 20일부터 7월18일까지 동광초 학부모와 교사, 연계초등학교(관기, 세중, 송죽, 탄부초) 학부모, 지역사회 성인들을 대상으로 영어회화 교실과 팝송으로 배우는 영어교실을 개강했다.

학부모 영어교실 신청자 21명이 참석하여 홍기성 교장의 격려사를 듣고 간단한 식을 마치고 원어민 영어강사 Douglas A. Johnson(미국인)과 한국인 영어강사 유성아와 함께 첫 수업을 시작하였다.

매주 월, 수 오전 9시30분부터 10시 30분까지 수업이 진행되고, 월, 화 오후 3시30분부터 4시 30분까지는 교사 회화연수가 진행되며, 매주 목요일 3시30분부터 4시 30분까지는 팝송으로 배우는 영어교실을 통해 영어권 나라의 문화와 예술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동광영어거점센터는 지난해 8월에 보은군청의 재정적인 지원과 보은교육청의 후원으로 9월에 공사를 착공하여 교실2칸과 도서실과 연계하여 복도와 계단, 화장실등의 공간을 활용하여 글로벌시대의 인재육성과 공교육에서의 영어교육 강화를 위해 학부모의 사교육비 절감과 국제화 시대의 주역으로서의 자질과 소양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자 거점형 영어체험선터를 운영하고 있다.

외국인을 접하기 어려운 소인수 학교인 관기, 세중, 송죽, 탄부초의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시설을 갖춘 본교에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고, 각 학교로 강사를 파견하여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겨울방학에는 3주 동안 겨울방학 집중프로그램(09.1.5-1.23)을 운영했다.

한편 지난해부터 성인회화교실을 운영하여 학부모와 지역사회에 좋은 반응을 얻어 올해는 학기당 3개월간 학기 중 영어회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겨울, 여름 방학 2회에 걸쳐, 각 각 3주간의 방학집중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학부모, 교사, 지역사회 성인들의 많은 참여를 바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