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토대추, 성과 좋았다
상태바
황토대추, 성과 좋았다
  • 송진선 기자
  • 승인 2009.01.09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보은군 황토대추연합회 총회개최

생대추를 없어서 못 팔았을 정도로 지난해 보은군황토대추연합회(회장 박노영)가 추진한 각종 사업의 성과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7일 농업기술센터에서 개최된 정기총회에서 박노영 회장은 “지난 5월 법인 설립 후 21개 전체 작목반에서 100만원씩 출자해 시장 안에 대추 상설판매장을 설치해 생대추 판매 및 건대추 판매에 나서 판매실적을 높이고 있다며 회원들에게 고맙다”고 인사했다.

그동안 보은군 황토대추연합회는 지난해 10월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열린 보은 대추축제에 참여해 생대추 8천832㎏ 9천573만여원의 매출을 올렸다. 생대추가 없어서 주문을 해도 팔지 못했을 정도라고 보고했다.

이와함께 홈쇼핑 및 인터넷을 통해서도 생대추 4.7톤을 판매해 9천387만원의 실적을 올렸고 신세계백화점에도 입점해 1천442㎏ 1천519만원어치를 파는 등 생대추 판매 실적이 상당했다.

이같이 보은대추의 지명도가 높아지고 또 품질이 우수한 보은대추의 신뢰를 쌓기 위해 연합회는 보은대추의 위상을 높이고 타 지역 대추를 보은대추로 둔갑할 수 없도록 보은대추 지리적 표시제 절차를 밟고 있는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김용하(삼승 원남)씨와 김홍래(보은 성족)씨를 감사로 선출한 이날 연합회는 명품대추 생산에 기여하고 명예 퇴임한 정동만 전 보은군 농축산과장과 김진식 전 대추계장에게 공로패를 수여하고 그동안의 노고를 치하했다.

또 대추축제 품평회 대추를 출품해 최우수 대추로 평가받은 김진곤(회남 신추)씨와 우수 대추 생산농가 김철종(수한 후평)씨, 장려 대추 생산농가 박대현(보은 성주)씨가 각각 상금을 받았으며, 참가한 19명도 참가상으로 전지가위를 선물로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