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부초 종합학습발표회 개최
상태바
탄부초 종합학습발표회 개최
  • 곽주희
  • 승인 2001.11.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갈고 닦은 재주와 솜씨 선보여
탄부초등학교(교장 배연식)는 고사리들의 올해 결산인 2001년 종합 학습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발표회는 내년 통폐합되는 사직분교 학생들과 유치원생부터 6학년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면내 각 기관단체장과 학부모들을 초청해 그동안 갈고 닦은 솜씨를 뽐냈다.

특히 이날 발표회는 사회자 없이 대형 프로젝션 TV를 통해 학생들이 연습하는 과정과 자기가 맡은 배역을 말하는 등 프로그램 순서에 따라 소개, 관객들의 이해도를 높이는 등 다른 학교와는 차별된 학습발표회를 개최했다. 1∼2학년 학생들의 제창 ‘개구쟁이들의 하모니’를 시작으로 문을 연 이날 발표회는 무용, 중창, 코메디, 고전무용, 동극, 시조, 기악합주, 에어로빅, 유치원 어머니들의 중창, 사물놀이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유치원생들의 무용(선도깨비, 훌랄라)와 고시조 및 속담, 6학년의 코메디 ‘꽃봉오리 예술단’ 공연은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박수갈채를 받았다. 또한 교실 및 복도에는 그동안 학생들이 특기 적성교육, 방과후 특별활동 등을 통해 배운 재능을 십분 발휘한 그리기 68점, 시화 34점, 만들기 56점이 전시돼 눈길을 끌었으며, 어머니들도 가정생활속에서도 틈틈이 익힌 그림, 뜨개질, 종이접기 등의 작품 21점을 출품, 행사를 더욱 빛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