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교육청 특수교육센터 현장체험학습 실시
상태바
보은교육청 특수교육센터 현장체험학습 실시
  • 박상범 기자
  • 승인 2008.09.12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5일 교육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대원리에서 현장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지난 5일 보은교육청(교육장 김중규) 특수교육지원센터가 보은군 산외면 동쪽끝에 위치한 대원리 ‘두메마을’에서 현장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체험활동에 참가한 대상자들은 보은군내 특수학급 학생, 보은교육청내 순회교육 대상아동을 중심으로 특수교육 보조원, 특수학급 담당교사, 치료·특수교육 강사, 학부모 등 총 45명이 행사를 함께 하였으며,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차량비, 식사비, 간식비, 체험활동비를 모두 지원했다.

체험활동내용은 사과나무 한살이 설명듣기, 사과따기, 사과담기, 사과따는 방법 등 사과나무 체험활동을 했으며, 야생화 분갈이 체험활동은 60여가지 종류가 넘는 야생초 종류에 대해서 설명을 듣고 난 후 ‘산호수’라는 야생화를 직접 화분에 옮겨 심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진행된 고구마 체험활동에서는 두메마을 인솔 선생님께서 밭에 있는 고구마 순을 걷고 호미,로 고구마 캐는 방법을 제시해 주고 학생들이 고구마를 캐서 바구니에 담아보는 활동을 했다.

이번 체험활동은 비장애인이 모델링을 제시해주고 학생들이 곡식을 수확하는 방법에 대해서 익히고 수확을 해보는 활동을 함으로써 직업교육 및 성인이 되었을 때 일상생활에 대한 적응력을 높여주는 시발점이 되었으며, 장애인에 대한 시선을 긍정적으로 바꾸어 놓을 수 있는 계기가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