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 기술력 향상을 위한 현장실습
상태바
사과 기술력 향상을 위한 현장실습
  • 박상범 인턴기자
  • 승인 2008.06.20 0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황토사과 스터디 3강 교육
▲ 지난 17일 보은읍 성주리 김응선씨 포장에서 사과병해충 예찰요령을 이론으로 배운 내용과 비교하며 한명씩 직접 관찰하는 기회도 가졌다.

지난 17일 군 농업기술센터(소장 박병욱)가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72명을 대상으로 보은황토사과 스터디 3강 교육을 실시했다.

스터디 교육은 보은군이 지역별 핵심리더 양성으로 보은황토사과 고품질 생산과 개개인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식 전문기술 교육으로 전국제일의황토사과 CEO육성을 위해 실시하는 황토사과 스터디 교육이론과 현장실습으로 체계적인 실력을 향상하고 있다.

이날 교육은 (사)과수병해충예찰연구센터 장일 전무이사를 초빙해 남자스터디 33명을 대상으로 사과원 병해충 생태 및 방제이론을 교육하고, 여자스터디는 충북농업기술원 임상철 시설농업연구소장을 초빙해 원예기술 총론을 교육했다.

또한 보은읍 성주리 김응선씨 포장에서 사과병해충 예찰요령을 이론으로 배운 내용과 비교하며 한명씩 직접 관찰하는 기회도 가졌다.

교육을 담당한 강선구 지도사는 “교육을 단계별 맞춤식으로 실시하고 질의응답, 현지포장관찰 등을 실시하면서 기술도 단계별로 향상하고 있다”며 “금년도 집합교육 10회, 현지연찬 2회의 교육을 마치면 모든 교육생의 기술수준이 한 단계 향상되어 보은의 황토사과 발전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