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를 듬뿍 실은 축제 눈길
상태바
효를 듬뿍 실은 축제 눈길
  • 보은신문
  • 승인 2007.10.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덕중, 학구 노인초청 경로축제 열어
보덕중학교(교장 신정희)는 지난 22일과 23일까지 효사랑 보덕한마당 축제를 개최했다.
지난 22일에는 보덕중학교 학구인 탄부면, 마로면, 외속리면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노인들을 초청, 학생, 교사, 학부모가 준비한 공연 발표회 및 전시회를 관람하게 하고 점심식사를 함께하는 경로잔치와 기념타올 등 선물을 전달했다.

축제첫날 보덕중학교 재학생들은 뮤지컬 공연과 파아노독주, 영어연근 하모니카 연주 등의 실력을 선보였고 가요부르기, 미스 보덕패션쇼 등을 연출하는 등기를 발산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오후 시간에는 보덕챔프 선발대회로 열린 굴렁쇠 굴리기, 투호경기, 자전거 오래타기 쌀가마 오래들기 등의 경기로 학생들은 체력 증진과 친구간 우정도 쌓고 친화력을 높였다.

둘째날에는 독서박사 선발대회, 마노하그리기 대회, 정보검색 대회, 나도 요리왕 등 학생들의 특기를 엿볼 수 있는 경연대회가 열렸으며 마지막으로 장애인 체험행사도 개최해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을 심었다.

신정희 교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가정, 학교, 지역사회를 연계하는 교육체계를 구축하고, 다양한 효의 실천을 통해 건전한 가정 만들기 등 효 실천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