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소, 질병 예방에 주력
상태바
보건소, 질병 예방에 주력
  • 보은신문
  • 승인 2001.03.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보건소(소장 이종란)는 지역 주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보건 교육 및 홍보를 한층 강화하여 장수군으로써의 면모를 확고히 할 방침이다.

세부추진계획을 보면 유아원생과 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만화 등을 이용하여 영양소의 역할, 편식의 해로운 점, 각 식품의 포함되어 있는 성장에 필요한 요소들에 대해 교육하고, 요즘 문제시되는 유아 비만에 대해 체지방검사를 통한 비만도를 측정해 가정에 알려 올바른 식습관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기로 했다.

그리고 중·고생을 대상으로 하여 청소년의 성에 대해 올바른 이해를 돕고, 금연 교육을 한층 강화하여 청소년들의 건전한 신체, 정신발달에 기여키로 했다.

이를 위하여 청소년들에게 흥미롭고 기억에 남는 교육을 실시하기 위하여 종전 물병을 이용하던 금연 교육을 흡연시 신체에 미치는 영향을 바로 알 수 있는 금연교육인형을 구입하여 생생한 현장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직장인들에게 흡연과 폭주가 고혈압과 당뇨 발생에 미치는 영향 등에 대해 실제 발병 사례를 발취하여 설명하고, 현재 사회 문제시되는 정신건강차원의 교육도 아울러 실시할 방침이다.

50세 이상의 고령층 노인들을 위하여 각 노인정을 정기적으로 순회 방문하여 건강체조, 구강검사, 암 및 성인병 예방관리 등에 대해 교육을 실시하여 항상 건강과 질병에 관심을 갖도록 유도하기로 했다.

또한 전문의료인을 초빙하여 성인병과 중년층에 쉽게 걸릴 수 있는 질병에 대해 교육을 자주 실시하고 교육의 이해를 돕기 위해 차트나 자체 진단을 할 수 있는 판널도 함께 제작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