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 황토사과 전국 체험대회 개최
상태바
보은 황토사과 전국 체험대회 개최
  • 보은신문
  • 승인 2007.10.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부터 28일까지 14개 체험농장에서 사과 따기 체험 운영
당도가 높기로 이름난 보은황토사과 전국 체험행사가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된다.

보은황토사과발전협의회(회장 조강천)는 보은황토사과의 우수성을 전국에 알리고 소비촉진을 위해 3천500여명을 초청해 사과나무체험학교와 14개 황토사과 체험농장에서 체험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청정자연 속리산에 추억을 심으세요!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있는 이번 행사에는 내 사과나무 갖기 운동에 참여한 800여 가족과 도농연대 교류팀도 전국에서 9개 팀 345명이 참여하는 다양한 체험행사가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당 5천원을 내면 체험농장 1개소에서 사과 따기 체험도 할 수 있다.

이밖에 품질이 우수한 사과 50점이 전시되고 1, 2회 보은황토사과 축제에서 입상한 그림 50점과 친환경농업사진 30점도 전시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 사과요리 만들기 및 시식, 사과 높이 쌓기, 사과 길게 깎기, 사과 중량 맞추기 등의 사과게임과 보물찾기, 노래자랑, 장기자랑, 경품추첨 등 체험이 곁들여진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조강천 보은황토사과발전협의회장은 보은황토사과 전국 체험대회를 활용해 황토사과의 우수성을 알리고, 사과를 활용한 다양한 팜 스테이를 개발하여 농업소득과 연계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