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교육 정보화 연구대회에서
상태바
제1회 교육 정보화 연구대회에서
  • 보은신문
  • 승인 2007.07.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외초교 학교경영분과 1등급 수상
산외초등학교(교장 서병욱)의 제1회 교육정보화연구대회의 학교경영분과에서 1등급을 수상은 지난 2∼3년간 교육정보화에 심형을 기울인 노력의 결과이다.

‘차세대 미래교육을 대비한 교육정보화 중심의 학교 경영’이라는 주제로 진행한 정보화 교육은 농촌학교이지만 교육정보화 사회에 적응하는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학교 전체를 무선인터넷 기반의 유비쿼스터의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또한, 타블렛 PC와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한 미래교수학습을 전개하고 있으며, 교사와 학생들의 정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교원연수 및 다양한 교육정보화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가정에 컴퓨터가 없는 학생들에게 중급 성능의 컴퓨터를 보급하는 ‘사랑의 PC 나눔 운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가정의 컴퓨터가 고장나거나 이상이 있을 때 직접 찾아가서 지원하는 ‘학교 단위 찾아가는 사랑의 정보교실’을 운영해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이와 함께 무선인터넷과 타블렛 PC 기반의 교실을 u-Class라 부르고 4∼6학년 교실, 도서실, 다목적실, 과학실, 컴퓨터실 등 학교 전반에 첨단의 정보화 교육 환경을 조성했다.

이 같은 교육 정보화 기반 확충을 해놓은 산외초등학교에는 시설 견학을 위한 방문객이 줄을 잇고 있는데 지난해 300여명이 방문해 앞으로 전개될 미래교육을 미리 체험했으며 KBS 신나라 과학나라에도 방송되고, 미국의 voice of America에도 방송되는 등 보은교육의 좋은 사례가 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