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 들꽃사랑회 야생화 전시 개최
상태바
보은 들꽃사랑회 야생화 전시 개최
  • 보은신문
  • 승인 2007.04.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5일∼6일까지 문화예술회관에서 300여점 전시
보은 들꽃사랑회(회장 안승함)는 5월5일부터 6일까지 2일간 문화예술회관 대강당 1층과 2층 로비에서 제4회 들꽃사랑 야생화 전시회를 개최한다.

보은 들꽃사랑회가 주최하며 보은군과 농업기술센터 후원으로 개최되는 야생화 전시회는 회원들이 농업 등 생업에 종사하면서 틈틈이 내 가족 같이 가꾸어온 야생화 300여점이 전시된다.

들꽃사랑연구회는 개인별로 가꾸던 야생화를 비교평가 하면서 재배기술을 체계화하고 소득원으로 개발하기 위해 2003년도 10명이 모음을 조직한 후 현재는 21명이 매월 월례회의, 선진지 견학, 회원간 야생화 모본 및 정보교환을 통하여 재배확대 및 지역민 정서함양에 노력하고 있다.

전시되는 품종은 회원들이 애지중지 가꾸어온 작품 중 이름도 희귀한 복수초, 깽깽이풀, 개불알꽃, 노루오줌, 동자꽃 당나귀 귀, 쥐오줌풀, 만병초 등 다양하다.

야생화를 식재한 용기도 깨진 기와, 단지뚜껑, 깨진 항아리, 구들장, 돌절구 등으로 보는 것만으로도 마음에 안정을 주고 한인의 정서를 순화시키는 것이어서 보는 즐거움을 더한다.

들꽃사랑회 회원들은 군민들에게 다양한 꽃 세계를 보여줘 우리의 토종 들꽃을 사랑하는 마음을 심어준 것 같다며 이번 전시회에서도 우리 꽃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해 풍성한 전시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