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로타리클럽(회장 우상현)은 설날을 맞이하여 2월16일 회원들의 정성을 모은 성금으로 군내 독거노인 및 소녀가장 등 4세대를 방문해 쌀, 라면, 만두 등을 전달하고 설명절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격려했다.
또한 자매결연을 맺은 ‘행복한 집’을 방문해 TV, 시계, 휴지, 라면 등 100여만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했다.
자유총연맹 청년회
노인장애인복지회관 쌀 전달
자유총연맹 보은군 청년회(회장 장성환)에서 2월16일 노인장애인복지관에 사랑의 쌀을 전달했다.
이날 자유총연맹 청년회는 회원들의 뜻을 모은 쌀 20㎏짜리 22포대와 10㎏ 7포대를 후원했다.
후원물품은 하루 평균 120명 정도 이용하는 복지관 내 경로식당과 무료식당, 또 거동이 어렵고 쌀 지원이 필요한 재가 어르신과 장애인가정에 지원이 될 예정이다.
노인장애인복지관은 자유총연맹 보은군 청년회 회원들의 이와 같은 관심과 후원이 지역사랑 나눔과 실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며, 더불어 함께 하는 지역이 되는데 큰 힘이 될 것 이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뉴보은라이온스,클럽
무료의료봉사
뉴보은라이온스클럽(회장 송정호)은 2월24일 탄부면사무소에서 면내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의료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아침 9시30분부터 송정호치과와 한양병원(원장 김희수)에서 지원나온 의료진 12명과 함께 치과를 비롯해 내과, 외과 부문의 진료를 실시했다.
이날 주민 147명이 거동이 불편하거나 또는 경제적인 사정 등으로 그동안 참고지내왔던 병증을 호소하며 무료로 진료를 받았다.
이날 뉴보은라이온스클럽에서는 면내 주민들에게 점심식사를 대접하고 음료와 떡, 다과를 제공해 지역민들에게 칭송을 얻었다.
보은군 공무원노조
불우이웃 돕기 전개
보은군 공무원노조(위원장 김진성)는 2월14일 불우이웃들에게 설 명절 선물을 전달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노조에서는 군내 아동 위탁가정 4가구에 10만원씩 40만원과 선물세트를 전달하고 이들을 위로했다.
저작권자 © 보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