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맛나는 새 보은, 행복한 새 보은’
상태바
‘살맛나는 새 보은, 행복한 새 보은’
  • 보은신문
  • 승인 2006.06.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4기 이향래 호 군정비전 및 방침 확정
'살맛 나는 새 보은, 행복한 새 보은’.

군은 7월1일 출범을 앞둔 민선4기 군정의 비전이다.

군은 변화와 도약을 갈망하는 군민들과 함께 살맛 나는 보은을 실현해 군민 모두가 살아가는 보람을 느끼고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군정 비전을 이같이 확정했다.

군정방침은 △활력있는 지역경제 진흥 △풍요로운 청정농업 육성 △찾고 싶은 웰빙관광 구현 △함께 하는 문화복지 실현 △신뢰받는 열린 행정 실천 등 5개 과제이다.

이같은 군정방침을 실현하기 위해 민관합동 기업유치위원회를 통한 기업유치, 농공단지 입주업체 유치 확대, 고속도로 및 국도 4차선 조속 개통, 관리지역(토지, 임야) 확대 추진 등을 통해 활력이 넘치도록 지역경제 진흥을 꾀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한우특구 지정, 대규모 대추 재배단지 조성, 친환경 고부가가치 농산물 적극지원, 보은의 청정농산물 브랜드화 및 판로개척, 농자재 구입비용 지원확대 등을 통해 풍요로운 청정농업을 육성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찾고 싶은 웰빙관광 구현을 위해 승마, 체험농장 등과 연계된 고부가가치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함께 하는 문화복지 실현을 위해서는 친환경 조형 아트랜드 조성, 도깨비 축제 개발, 오장환 생가 성역화 사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 밖에 신뢰받는 열린 행정 실천을 위해서는 주민을 고객으로 인식하고 고객 만족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내부 공무원의 의식과 행정을 변화시키도록 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