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녀적십자 봉사회 선진지 견학
보은읍 부녀적십자 봉사회(회장 박학순) 회원들은 지난 19일 경북 영덕을 관광 회원간 단합을 도모하고 앞으로 전개할 각종 봉사활동에 부녀적십자 봉사회가 앞장설 것을 다짐하기도 했다.
보은읍 여성의용소방대 봉사활동 전개
보은읍 여성의용소방대(대장 윤금자)는 지난 18일 수한면 광촌리에 소재한 노인 요양시설인 인우원에서 입소노인들을 목욕시켜드리고 시설 내 청소를 하는 등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대원들은 입소노인들의 며느리, 딸 노릇을 하며 말벗도 되어 주는 등 노인들에게 가족같은 사랑을 베풀었다.
노티리, 도교육청 결연 1주년
보은읍 노티리(이장 우차동)와 충북 도교육청간 자매결연 1주년 행사가 25일 개최된다.
오전 10시경 노티리 마을회관에서 개최될 이날 자매결연 1주년 기념식에는 도 교육감이 참석할 예정인 가운데 도교육청 직원 20명과 마을 주민 50여명이 참석해 결연의 의미를 다지며 화합의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마로면】
기관단체장 회의 개최
마로면 기관단체장협의회(회장 유완백 마로면장)는 지난 18일 마로면 회의실에서 기관단체장 회의를 개최해 당면사항을 협의했다.
【탄부면】
고승리 주민 선진지 견학
탄부면 고승리(이장 김홍제)는 지난 17일 부녀회(회장 박복례)가 주관한 가운데 남해안 일원으로 주민 관광을 다녀왔다.
이날 주민들은 남도음식을 맛보고 봄의 정취를 만끽하는 등 주민간 화합을 다지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삼승면】
원남조기회 경로위안 잔치 개최
삼승 원남 조기회(회장 김정호, 남보은 농협) 주최로 30일 경로 위안잔치가 개최된다.
의용소방대(대장 송영관)가 후원할 이번 경로잔치는 원남 조기회가 16년간 계속하는 사업으로 지역사회에서는 이름을 얻고 있는 행사로 손꼽히고 있다.
이날 경로잔치에는 삼승면 지역 노인 뿐 아니라 탄부면 성지리 등 탄부면 일부와 청성면, 안내면 등 원남을 생활권으로 하는 타 지역의 노인들도 초청할 계획이다.
특히 참석대상이 고령인데다 교통편의 여의치 않은 경우가 많아 마을을 노선별로 쪼개서 회원들이 직접 노인들을 연회장까지 모셔오고 또 잔치가 끝나면 마을까지 모셔다 드리는 등 전천후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내북면】
노인회 환경정화 활동 벌여
내북면 노인회(회장 홍순태) 노인봉사대 회원들은 지난 14일 창리에서 도원 저수지까지 도로변 등지에서 쓰레기를 줍는 등 자연정화활동을 벌였다.
도원저수지의 경우 청주 등 외지에서 낚시객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이날 노인회원들이 환경정화활동을 벌여 지역의 깨끗한 이미지를 심어주게 됐다.
자유산악회 산행 실시
내북면 자유산악회(회장 강정길) 회원들은 24일 경남통영에 소재한 미륵산으로 4월 정기산행을 실시한다.
저작권자 © 보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