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에 있던 재경군민회(회장 임병옥) 사무실이 보은장학회 건물인 을지로 4가 보은빌딩 5층으로 이전한다.
사무실은 15평 규모로 군민회 뿐 아니라 보은중학교, 보덕중학교, 원남중학교, 속리중학교, 보은여중 등 각 동문회 업무 연락 장소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현재 사무실에는 보덕중학교 21회인 김 진씨가 간사로 상주하며 군민회 업무를 보고있다.
군민회사무실은 지하철 을지로4가 1번 출구 하나은행 골목에 위치해 있다.
한편 군민회는 현재 부회장 및 이사 인준 등 임원을 모두 확정한 후 3월 중 군민회 사무실 현판 개소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02-2269-7661)
보은장학회 장학금 지급 대학생 20명 100만원씩 2000만원
보은인재 육성의 든든한 후원자인 재단법인 보은장학회(이사장 안종민) 제 47차 장학금 수여식이 2월 27일 개최됐다.
재단 이사와 군민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이날 장학금 수여식에서는 대학생 20명에게 1인당 100만원씩 총 2000만원이 지급됐다.
보은장학회는 이번 장학금 수여까지 연 1331명에게 총 6억1557만원이 지급됐다.
안종민 이사장은 이날 장학금을 받는 학생들에게 장학금 수혜자로 선정된 것을 축하한다며 장학금을 지급하는 것은 열심히 공부를 하라고 주는 것인 만큼 면학에 정진해 장차 보은발전 및 국가 발전을 위해 크게 역할을 하는 재목이 되길 기원한다고 격려했다.
한편 이번 47차 보은장학회 장학금 수혜자는 다음과 같다.
강유미(서울대), 김광섭(충북대), 김민예(홍익대), 김영은(천안대), 김용일(동국대), 박수진(숙명여대), 박정삼(충북대), 방우리(대전대), 송민욱(충남대), 어수일(충북대), 유애화(충북대), 이 석(서울대), 이기남(충북대), 이보미(연세대), 임헌종(서울대), 최재림(성균관대), 최진우(충북대), 허선주(이화여대), 홍순천(동국대), 황현희(성신여대)
송진선 기자
마로적암 출신 김병태씨 국세청장 상 수상
보덕중학교 19회로 자유케이블(주)를 운영하고 있는 김병태씨가 납세자의 날을 맞아 지난 3일 성실 납세자로 선정돼 국세청장 상을 수상했다.
보은출신 서울지역 경찰서장 인사
이번 경찰청 인사에서 보은출신 총경들도 자리이동이 있었다.
노량진 경찰서장이었던 최원태(54, 수한 광촌) 총경이 경찰청 인사과장에 보임됐고 은평 경찰서장이었던 이상원(48, 탄부 대양) 총경은 교육에 들어갔으며 신정배(52, 마로 관기) 동부경찰서장은 그대로 유임됐다.
지난해 2월 경찰청 인사에서 우리지역 출신 총경 3명이 서울 지역 일선 서장으로 발령돼 지역에서도 화제가 된 바 있다.
저작권자 © 보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