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수 (사)보은군 새마을회장 연임
상태바
김남수 (사)보은군 새마을회장 연임
  • 보은신문
  • 승인 2006.02.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 운동으로 새마을 만들터
김남수 회장 지난2월15일 보은군새마을회 운영위원 임원 80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보은군 새마을회 정기총회를 개최하였다.

2005년도 사업실적과 2005년도 세입세출 결산안을 심의하고 2006년도 사업 계획 및 세입세출예산안을 심의의결하고 이어 2006년도 보은군 새마을회의 임원을 선출했다.

회원들은 김남수 회장을 이날 재 추대해 2006년부터 2009년까지 보은군새마을회장을 연임하게 되었다.

김남수 회장은 회장 수락인사에서 "3년동안 새마을과 관련하여 새마을 가족들의 권익향상과 화합을 도모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하여 아름다운 보은군 만들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 왔다"며 "조직활성화를 통한 지역의 발전을 도모하겠다"며 각 산하단체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현재 군 새마을회 산하 단체는 지역협의회(회장 안효익), 새마을부녀회(회장 장소자), 직장새마을협의회(회장 조규운), 새마을문고(회장 양명근)가 있다.

앞으로 군 새마을회는 각 산하단체의 활성화를 위해 회원을 확충하고 다양하고 질적인 노력봉사를 하는 등 조직을 재정비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회원의 지도력 배양은 물론 특히 소외계층에 대한 관심을 게을리 하지 않고 독거노인, 가정형편이 어려운 노인가정 등에 대한 봉사활동에 주력해 더불어 사는 세상 만들기에 일조한다는 계획이다.

이와함께 노인가구를 돌보는 민간사회 안전망 운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11개 읍면 새마을지도자 남녀협의회와 함께 주민의 안전과 재난 재해대비를 위한 경계심을 구축하는데도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지역협의회와 새마을 부녀회, 지도자협의회, 새마을문고, 직장 새마을협의회 등 산하단체 회원등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총히를 개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