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산 ·서부 자율방범대 정기총회 개최
삼산 자율방범대(대장 김홍천)와 서부 자율방범대(대장 윤종현)는 지난 5일 각각 방범대 초소에서 정기총회를 갖고 대원들간 단합도 다지고 그동안의 노고를 위로하는 윷놀이를 즐겼다.
남녀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윷놀이
보은읍 새마을지도자 남녀협의회(회장 지경수·민경순)는 지난 6일 새마을지회 사무실에서 회원간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윷놀이를 벌였다.
【외속리면】
서울대 의대 봉비리에서 의료봉사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및 간호대학생으로 구성된 송촌 의료봉사회는 지난 3일부터 7일까지 외속리면 봉비리 마을회관에 거주하며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동계 의료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서울대 송촌 의료봉사회는 2002년부터 매년 봉비리를 방문해 의료사업 및 예방 보건 활동, 위생교육 등 의료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이들은 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차트를 만들어 연차적으로 질병의 진행정도 등 질환에 대한 비교상담이 이뤄져 주민들은 질병을 관리하는데 크게 도움을 받고 있다.
【마로면】
자율방범 협의회 총회 개최
마로면 자율방범협의회(회장 박영선)는 지난 6일 마로면 회의실에서 정기총회를 갖고 2005년도 사업을 결산하고 신년 사업계획에 대해 협의했다.
마로라이온스클럽 월례회 개최
마로라이온스 클럽(회장 이익규)은 지난 8일 총회를 갖고 2006년도 사업계획에 대해 협의하고 차기 회장단을 선출했다.
차기 회장은 마로신협 전무인 이양재씨가 선출됐으며 올해 7월 회장에 취임한다.
【삼승면】
원남1리 등산 및 척사대회 개최
원남1리(이장 박갑용)는 마을 영농회(회장 박동천)주관으로 지난 3일에는 금적산을 등산하고 새해 건강과 풍년농사를 기원했다.
또 4일에는 마을 주민들의 단합과 마을 발전을 기원하며 윷놀이를 10개 반 대항으로 벌였다.
선의의 경쟁이었지만 주민들은 윷놀이의 묘기를 즐기며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고주모와 풍물패 총회 개최
삼승면 고향주부모임회(회장 이유남)와 풍물패는 지난 8일 삼승면 해운대 식당에서 총회를 개최했다. 고향주부모임회원과 풍물패 회원이 같아 함께 총회를 열게 됐다고 전한다.
【수한면】
바르게살기 위원회 정기총회 개최
수한면 바르게살기위원회(회장 김재학)는 지난 7일 수한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위원들은 2005년도 사업 결산 및 새해 사업계획을 심의 의결했다.
【내북면】
화전리 상조회 봉사활동 전개
내북면 화전리 상조회(회장 김영태)에서는 1월26일 마을 노인 70명에게 미원 할티목욕탕에서 목욕 봉사를 실시하고 점심식사를 대접하는 등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상조회원들 덕택에 정갈한 몸으로 설 명절을 쇠게 된 노인들은 상조회원들에게 매우 고마워 했다.
저작권자 © 보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