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세종 산외면장 신년인사
상태바
장세종 산외면장 신년인사
  • 보은신문
  • 승인 2006.01.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발전 기틀 마련 하겠다
장세종 산외면장

존경하는 산외면민 여러분!

변화와 도약하는 병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아 각급기관·단체와 면민 여러분께의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으로 축복 받는 한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지난 해 면정에 아낌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 주신 지역주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새해에도 변함 없는 애정과 격려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돌이켜보면 지난 한해는 쌀과 농축산물수입개방으로 농축산물의 가격하락 등 지역주민의 고통과 어려움으로 인한 변화가 많았던 한해였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주민들은 청결고추 생산, 인삼재배 확장, 담배 후작 잡곡생산 등 쉬지 않고 열심히 그리고 친환경농법의 농산물 생산으로 가격 경쟁력을 제고하는데 최선의 노력과 농가소득 증대에 이바지 하였습니다.

존경하는 면민 여러분! 산외면은 속리산을 진입하는 관문으로 달천이 흐르고 산세가 수려하여 자연휴양림 등 개발의 여지가 많을 뿐만 아니라 경상도(용화)와 연접하고 있어 많은 사업이 전개되고 있습니다.

특히 도계마을 육성 및 정비사업, 녹색체험마을 사업 등이 집중투자되고 충북알프스 자연휴양림조성사업과 장수마을 육성사업, 간이상수도 및 하수처리사업, 농로포장 및 지역개발사업이 차질없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각 지역별로는 미흡한 현안사업이 산재하여 있습니다. 군정과 면정 발전에 한층 더 노력하겠습니다.

면의 미래는 청정지역 보전과 농업 경쟁력의 확보에 달려 있습니다. 자연환경이 수려한 달천변과 농업소득증대와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친환경농업의 육성, 농촌체험마을 육성, 1촌1사 자매결연확대, 새로운 소득 작목의 전환 등 농업기반산업과 유관기관과 협조하여 면의 지역경제 활성화을 위한 노력을 하겠습니다.

또한, 지역주민의 노령화와 소외 계층과 여성, 장애인 등에 대한 지원이 정착되도록 큰 관심을 갖고 노력하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주민의 화합과 지지가 필요하며 군과 협력하여 지역이 발전하는 기틀을 마련하겠습니다.

올 한 해도 면정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드리며, 새해 소망하시는 일 다 이루시길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