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수민 내북면장
상태바
강수민 내북면장
  • 보은신문
  • 승인 2006.01.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다운 내북만들기에 동참하자
강수민 내북면장

존경하는 내북면민 여러분! 꿈과 희망이 있는 병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내북면민 여러분 가정에 항상 기쁘고 즐거운 일만 가득하시고,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길 기원합니다.

쌀시장 개방, FTA 등 어려운 역경에서도 꿋꿋한 의지로 슬기롭게 대처하신 농업인 여러분이 있었기에 병술년 새아침의 희망을 맞이하였습니다.

올 한해도 내북면민 여러분의 뜻을 모아 주민과 함께 하는 아름다운 내북을 만들고자 합니다.

첫째 주민자치센터를 지속적으로 활성화시켜 나가겠습니다.
개관하지 1년이 지난 지금 면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로 야생화 가꾸기, 풍물교실 등 자치센터 프로그램이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 처음 시작하는 초·중학생 공부방 운영에 심혈을 기울이고, 새롭고 특색있는 프로그램을 개발 육성해 나가겠습니다.

둘째 친환경농업육성 및 농산물의 가공을 통한 농업인 소득증대입니다.
내북면의 농산물을 친환경 농산물로 차별화 할 수 있도록 친환경농업지구를 적극 육성하고, 농협과 연계하여 ‘선그린 현미쌀’, ‘절임배추’ 등 농산물 가공 판매에도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저소득 소외계층 보호 및 다양한 주민복지 향상입니다.
저소득 소외계층이 따뜻한 마음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추진하고, 고령화된 농촌사회 현실을 감안하여 노인복지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넷째 아름다운 자연환경 육성을 통한 찾고싶은 내북면 만들기입니다.
가깝게는 청주시의 길목으로 청정이미지를 담고 있는 내북면의 특성을 살릴 수 있도록 특색있는 꽃길조성, 상궁저수지 수변공원 조성, 달천·흑천의 자연경관 가꾸기를 통해 내북면의 얼굴을 아름답게 가꾸어 나가겠습니다.

끝으로 내북면민 모두 하나되는 화합입니다. 세계화 시대 최고 경쟁력은 주민의 하나된 힘으로 내북면민의 단결된 마음을 한데 모아 면정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주민과 함께 하는 아름다운 내북’을 만들기 위해 여러분과 함께 정성을 다해 매진할 것을 약속드리며 가정에 건강과 사랑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