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토사과 사업 신청, 1월31일까지
상태바
황토사과 사업 신청, 1월31일까지
  • 김춘미
  • 승인 2006.01.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이 추진하는 신활력사업의 일환으로 황토사과에 13억5천만원을 투입키로 했다.

농업기술센터는 우선 표준 과원모델을 선정해 묘목식재 전 토양개량, 유공관 매설, 배수, 관수, 미세살수장치, 지주 등을 설치한다.

사업규모는 단일 또는 연필지로 개인은 0.5∼1.0㏊, 단지화는 3∼5㏊로 영농경력 3년 이상농업인으로 전년도 신규과원 조성 자금수혜가 없는 자로 개소 당 2∼4천만 원까지 지원하게 된다.

현장체험 학습장 사업은 현장체험 프로그램 개발 보급으로 체험장 조성, 묘목분양 및 수확체험이 가능한 주말체험 운영, 농특산물 판매장을 운영할 수 있는 농가로 체험에 적합한 우량과원 확보농가 또는 지역, 새로운 기술을 파급할 수 있는 전문인력 확보 농가 및 단체로 5인 이상 전문인력 보유와 생산기반 2.0㏊ 이상 이어야 한다.

현장체험 학습장 사업은 현장체험 프로그램 개발 보급으로 과수농가의 경영능력을 향상하고 보은황토사과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위해 개소 당 1억5000만 원이 지원된다.

사업대상자는 휴양시설인 체험학교, 방갈로, 원두막 등을 설치하고 봄 사과꽃 축제, 가을 전국단위 체험행사 실시, 도농교류 사업으로 나무분양, 체험행사, 회원교육 등을 실시해야 한다.

사업신청은 오는 31일까지 농업기술센터 기술개발담당 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540-356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