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 - 한줄 소식
상태바
읍면 - 한줄 소식
  • 보은신문
  • 승인 2006.01.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읍】
보은여중 박순구 행정실장 김동제 삼산1리 이장
삼산1리 노인정에 물품 기증

보은여중 박순구 행정실장은 보은읍 삼산1리 노인정에 노인들이 점심이나 새참으로 먹을 수 있는 라면을 전달했다. 삼산1리 김동제 이장은 귤 1상자를 전달하고 노인들을 위로했다.

【내속리면】
속리산적십자 봉사회 봉사활동

속리산 적십자봉사회(회장 송창자)는 오는 25일 내북면 성암리에 소재한 행복한 집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날 회원들은 음식과 생필품을 준비해 복지시설에 전달하고 시설 청소 입소 노인들을 안마해주는 등 일일 봉사요원으로 나서 노인들과 살가운 정을 나눌 예정이다.

음식은 사내 2리 이옥순씨가 쌀 80㎏을 기증하고 사내1리 김춘홍씨가 떡 2말, 만두 1박스를 기증할 예정이다.

【외속리면】
의용소방대 시무식 개최

외속리면 의용소방대(대장 황의곤)는 지난 17일 외속리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시무식을 가졌다. 대원들은 서로 만복을 기원하고 지역에 화재가 발생하지 말 것을 기원했다.

속리초등학교 기별 이사회 개최

속리초등학교 총 동문회(회장 배정환) 주관으로 20일 기별 이사회를 가졌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속리초등학교 발전에 대해 협의를 하고 한마당 잔치를 벌였다.

면 지역발전협의회 3대대 위문
외속리면 지역발전협의회는 오는 23일 3대대를 위문할 계획이다.

농업경영인 연시총회 개최
외속리면 농업경영인회(회장 조세형)는 23일 외속리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연시총회를 갖는다.

여성산악회 등산 계획
외속리면 산악회(회장 이정숙, 봉비) 회원 50명은 오는 24일 전남 목포 유달산을 등산하고 올해 등산시 무사를 기원하는 등산 안녕 기원제를 지낼 계획이다.

산악회 관계자는 등산에 관심있는 사람을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다며 희망자는 가입할 것을 홍보했다.

【삼승면】
새마을지도자 남·녀 협의회 연시총회 개최

삼승면 새마을지도자 남·녀 협의회(회장 안효익·손영희)는 지난 13일 삼승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총회를 갖고 임원 선출을 실시했다.

이날 남자 협의회장에는 천남2리 강병암씨가 선출됐고 여자협의회장 손영희씨는 유임됐다.
 각 마을별 바뀐 지도자는 남자는 원남1리 정구영씨, 천남2리 정근영씨, 천남3리 송낙호씨, 서원2리 김 섭씨이며 바뀐 여자 지도자는 상가리 전재길씨, 달산1리 서희분씨이다.

【수한면】

면 노인회 총회 구용섭씨에게 감사패 수여

수한면 노인회(회장 박성용)는 지난 10일 연시총회를 가졌다. 이날 면 노인회는 노인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질신리 구용섭(보은 대추한과 대표)씨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회북면】
오동리 효도관광실시

회북면 오동리 마을 청년회(회장 우완제) 주관으로 20일 효도관광을 실시했다. 마을내 60세이상 노인 100명이 참가한 이날 효도관광은 온양온천에서 온천욕을 하고 청년회원들이 식사대접을 하는 등 하루 동안 노인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내북면】
법주리 경로당에 마로 김윤기씨가 성품 전달

마로면 소여리에서 한우를 사육하는 김윤기씨가 김록기씨와 함께 어머니가 사는 내북면 법주리 경로당에 쌀 40㎏ 1포대, 라면 1상자, 소주 3병, 음료수 5병, 커피 대형 한 개, 과자류 등 생필품을 전달하고 노인들을 위로했다.

특히 김윤기씨는 지난해 축사에서 전기 누전으로 인한 화재로 어미 소와 송아지를 잃는 등 피해를 당했는데도 4년간 변함없이 이같은 선행을 해 마을 주민들로 부터 고마움을 사고 있다.

토우촌 홍주희씨 성암노인에 목욕봉사 및 저녁 대접
내북면 성암리에 소재한 토우촌 홍주희(54) 사장은 지난 16일 성암리 노인 15명에게 목욕봉사를 실시하고 토우촌에서 저녁식사를 대접하는 등 봉사를 해 노인들로 부터 칭송을 얻고 있다.
/문희삼 내북면 명예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