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선거 보도 이렇게
상태바
지방선거 보도 이렇게
  • 보은신문
  • 승인 2006.01.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신문사는 2006년 5월31일 실시되는 제4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풀뿌리 민주주의의 한 획을 긋는 유권자 선거혁명의 원년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획물로 독자와 유권자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군의원 정당공천제 및 중선거구제 도입, 선거연령 19세 하향 조정 등 달라진 선거지형 속에 치러질 이번 5·31 지방선거는 민선자치를 주민 속에 착근시키고 보은 미래의 청사진을 그려내야 한다는 과제를 안고있습니다.

보은신문사는 입체적이고 밀도있는 취재로 유권자들의 정보욕구에 부응하고 다양한 기획물과 캠페인으로 선거문화를 바꾸어 나갈 것입니다.

또 공정하고 깨끗한 공명선거가 될 수 있도록 언론의 감시기능에도 최선을 다할 각오입니다. 유권자,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선거특집 보도
 ‘선택 5·31’지방선거면을 지속 게재합니다. 선거현장을 심층보도하고 새로운 정치문화 정착, 유권자의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 다양한 선거기획 캠페인 전개
선거현장의 일회성 보도에서 탈피, ‘정치를 바꾸자’ 등의 다양한 기획물로 선거보도를 업그레이드시키겠습니다. 공명선거 정착을 위한 캠페인을 벌입니다.

■ 불법 선거 고발 창구 개설
이번 지방선거가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감시를 벌일 것입니다.
불법 선거운동 고발 창구를 개설해 유권자들로 부터 사례를 접수받고 이를 추적, 보도해 이번 5·31 지방선거는 깨끗한 선거로 치렀다는 후기를 실을 수 있도록 불법 선거 운동 추방에 적극 나설 것입니다.

■ 선거별 후보자 초청 토론회 개최
유권자가 찍을 사람을 선택할 수 있는 도움을 주기 위해 토론회를 개최할 것입니다.
토론회를 통해 정책 대결을 벌이고 지역에 대한 비전 제시 등으로 각 선거별 출마한 후보자가 진정으로 지역을 위해 일을 할 수 있는 적임자인가 가늠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유권자들로 부터 사안별 서면 질문을 받아 이에대한 후보자의 의견을 받아 지면에 게재하는 지면 토론회도 개최할 것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