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만원 투입, 관광정보 집대성
보은군의 관광정보를 집대성하는 관광 홈페이지가 구축된다.보은군은 5000만원을 들여 관광정보를 쉽고 효과적으로 관광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이용자 중심의 홈페이지를 구축하기로 하고, VTR, 동영상, 플래시애니메이션 등을 활용해 각종 관광정보와 교통, 숙박, 음식점, 특산품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 현재 홈페이지의 관광분야를 사용자의 편의를 최대한 반영시킨 총7개의 주메뉴로 구성해, 홈페이지만 접속하면 군의 관광정보를 손쉽게 확인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관광 홈페이지 주 메뉴는 △국립공원 속리산과 구병산, 충북알프스, 금적산, 만수계곡, 서원계곡 등 명산과 유명한 계곡을 소개하는 ‘자연관광’과 △문화재와 유적지, 행정업무를 소개하는 ‘문화관광’, 속리축전, 단풍축제 등을 소개하는 ‘축제·문화행사’와 기타 주요명소를 소개하는 ‘추천명소’, 숙박업소, 음식점, 지역특산물 등을 소개하는 ‘여행정보’ 사이버 관광안내도, 문화유산 해설사, 관광홍보물 신청 등으로 구성된 ‘여행도우미’여행소감, 포토갤러리 등 관광객이 참여할 수 있는 ‘게시판’ 등으로 구성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에 홈페이지가 구축되면 관광객들이 모든 정보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어 주5일 근무제를 맞은 보은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좋은 길잡이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보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