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병욱 신임 농업기술센터 소장 취임
상태바
박병욱 신임 농업기술센터 소장 취임
  • 곽주희
  • 승인 2005.07.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농특산물 생산 홍보 주력
보은군농업기술센터 소장 박병욱(56세)씨는 DDA농업협상과, FTA 영향으로 위축되어 가는 농업인들에게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부가가치를 향상시키는 새로운 농업기술 및 정보 유통교육으로 전문 농업인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박 소장은 보은지역이 해발 200-250m의 전형적인 분지형태로 3대강의 상류지역이며 밤과 낮의 기온차가 크고 미네랄이 풍부한 양질의 황토로 되어있는 전국제일의 청정지역에서 생산되는 지역 특화품목을 육성 도시 소비자가 믿고 찾을 수 있는 환경친화적인 보은 농특산물 생산과 홍보에 주력하겠다고 밝히고 있다.

또한 농업기술센터를 농업인의 산 교육장으로 활용하며 새로운 기술을 신속히 보급하는 창구역할을 하도록 하고 2000여 농업인학습단체 회원과 전 직원이 한마음으로 농업. 농촌을 살리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금년부터 3년간 추진하는 신활력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여 보은의 황토사과와 한우, 대추 등 보은을 황토의 메카로 만든다는 야심찬 계획을 세우고 있다.

박소장은 1967년도 보은농업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1970년 중원군농촌지도소에 임용된 이래 영동군 3년을 제외하고는 보은군에서 일해 오다 2003년 4월부터 보은군농업기술센터 기술담당관을 엮임했다.

가족으로는 부인 김정연 여사와의 사이에 2남 1여를 두고 있으며 취미는 등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