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리산 황토한우 신활력사업 농가교육
상태바
속리산 황토한우 신활력사업 농가교육
  • 보은신문
  • 승인 2005.07.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1일 센터 회의실에서 신활력사업 대상농가 80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속리산황토한우 브랜드육성 단위사업별 추진 요령과 여름철 고온기 가축 사양 및 위생관리 요령, 고급육 생산기술, 한우브랜드 육성방안 등에 대해 실시했다.

단위 사업별 추진내용으로 브랜드사료개발 공급은 건국대 축산연구소에서 이미 개발이 완료되었으며 기 선정된 농가를 대상으로 7월부터 공급하고 일라이트 황토는 15농가 500두에 25톤을 2회에 걸쳐 공급할 계획이다.

거세 장려금은 이미 신청된 69농가 500두를 대상으로 지급하되 거세 7일전에 축협에 사전 신고하여 확인 절차를 거쳐 분기별로 취합, 두당 20만원씩 농업기술센터에서 지급할 계획이다.

이밖에 총 3억52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한우 전문판매점 개설, 개체관리 시스템 설치, 브랜드 컨설팅 추진, 선진지 견학 등의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전국 최고의 한우산지로 명성을 얻기 위해 브랜드 특수사료 개발 보급, 생산 이력제 도입, 브랜드 상표개발 등 생산에서 유통에 이르는 전 과정을 담은 과학적인 사육기술 등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농가에 보급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며 “보은 속리산 황토한우의 이미지 제고와 소비자가 원하는 안전 축산물을 생산, 농가 소득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