엽연초조합 노조 준법투쟁
상태바
엽연초조합 노조 준법투쟁
  • 곽주희
  • 승인 2005.05.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금인상 요구 태업 및 집회
엽연초생산조합 노동조합이 임금인상을 요구하며 준법투쟁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보은지부도 동참, 지역 잎담배 생산농가들의 불편이 우려되고 있다.

지난 23일부터 엽연초생산협동조합 노동조합 전국지부 노조원들이 직장에 정상 출근하면서 준법투쟁을 전개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26일 중부지역 엽연초생산협동조합 노동조합도 일제히 태업 및 집회에 참가하고 있다.

중부지역 엽연초생산협동조합 노동조합에 속해있는 보은엽연초생산협동조합(조합장 육영재) 노조 보은지부 노조원 12명도 지난 26일부터 충남, 강원, 경기 등 중부지역 노조원들과 합세해 대전시 대덕구 덕암동 소재 엽연초생산협동조합 중앙회를 찾아 농성을 벌이고 있다.

노조원들은 지난 27일까지 자신들의 요구가 관철되지 않을 경우 전 조합원을 대상으로 찬·반투표를 실시해 향후 태업 등 준법투쟁에 대한 일정을 결정할 계획이다.

노조원들은 현재 △ 인건비 14.4% 인상 △ 경작지도여비 인상 △ 퇴직금 중간정산 △ 국내외 연수 실시 △ 1,2급과 동일 정년 실시 등 인건비, 복리후생, 제도개선 등과 관련한 10개항을 요구하고 있다.

노조원들은 특히 이들 요구 사항과 관련해 그동안 미온적으로 대처해 온 엽연초생산협동조합 중앙회측에 각성을 촉구하는 한편 KT&G(담배인삼공사) 측과의 임금 교섭을 위한 협상에 적극 나서 줄 것을 바라고 있다.

이처럼 보은지부를 비롯한 중부지역 엽연초생산협동조합 노동조합이 일제히 태업 및 집회에 참가하면서 이 지역 잎담배 생산농가들의 불편이 예상되고 있다.

보은지부 관계자는 “잎담배 생산농가들이 담배 파종을 모두 마친 상태여서 큰 불편은 없을 것” 이라며 “태업 기간에도 정상적으로 출근해 민원을 처리하고 있는 만큼 농가들의 불편은 전혀 없다”고 말했다.

한편 보은·옥천·영동지역 잎담배 생산농가는 총 297가구로 500ha에서 1160톤의 잎담배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