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회 스승의 날 기념 표창
상태바
제24회 스승의 날 기념 표창
  • 임향묵
  • 승인 2005.05.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명 교육부장관상 수상
제24회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보은군에서는 24명의 교사가 표창을 받았다. 이 가운데 교육인적자원부장관 표창을 받는 수상자의 공적을 간략하게 소개한다.

△이인숙(삼산초 교사)-ICT 활용교육을 통한 학력제고 및 도서관활용 수업 활성화에 기여한 교과지도력을 인정받았다.

△정호원(산외초 교사)-4년간 ICT 활용교육 장학지원 요원으로 활동하였으며 정보화 교육 지도의 내실화에 기여하였다.

△강미선(속리초 교사)-학교 도서관 정비에 힘써 학교 도서실 전산화 사업 및 양서 확보에 노력하는 한편 환경보전활동 및 불우 학생 결연 활동을 추진하였다.

△이은미(내북초병설유치원 교사)-교육 소외계층의 교육 복지 및 지역봉사 활동에 기여하였으며 결식 아동 돕기 후원에 힘썼다.

△연영숙(보은중 교사)-창의력 신장을 위한 특별활동을 제작 활용하였으며 정보 통신 소양 능력 신장에 기여하는 등 특별활동 지도력을 인정받았다.

△김형기(보덕중 교사)-학생 수준에 맞는 교재를 재구성하는 한편 교육방송을 활용한 학습자료를 개발하였다. 또한 영어의사소통중심의 교육과정을 개발하였으며 기초학력확인제 시범학교 운영에 기여하였다.

△유수열(원남중 교사)-과학영재 및 발명분야를 집중 육성하고 과학실 현대화 사업에 선도적 역할을 하는 등 과학분야 연구실적이 뚜렷하게 나타나 과학교육의 지도력을 인정 받았다.

한편, 충청북도교육감표창과 보은교육청교육장표창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충청북도교육감 표창 - 김미환(동광초 교사), 김해자(회인초 교사), 정진명(내북중 교사) ▲보은교육청교육장 표창 - 강득원(삼산초 교사), 안희동(동광초 교사), 박윤희(속리초 교사), 권규선(탄부초 교사), 김숙자(판동초 교사), 조영화(수한초 교사), 송영순(내북초 교사), 김의식(산외초 교사), 한평택(보은중 교사), 박철규(보덕중 교사), 이정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