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동요 즐겨 불러요”
상태바
“아름다운 동요 즐겨 불러요”
  • 곽주희
  • 승인 2005.05.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광유치원, 동요잔치 한마당 성황 이뤄
동광초등학교 병설유치원(원장 전광표, 원감 박희숙)이 지난 4일 유치원 다목적실에서 ‘동광 새싹들의 동요잔치’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동요부르기 잔치 한마당 행사는 평상시 유아들에게 아름다운 노랫말을 가진 동요를 즐겨 부르게 해 고운 심성을 가진 유아로 기르는 한편 다른 사람 앞에서 자신의 재능을 발표하는 기회를 통해 자긍심을 키우고 자신의 소중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계획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제83회 어린이날 기념으로 미래의 꿈나무인 어린이들을 축하해주기 위해 많은 학부모들이 참석해 아이들과 함께하는 등 동광 가족들이 따뜻한 정을 나누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또한 어린이들은 유치원에서 마련한 유아시절의 손 모양을 영원히 간직할 수 있도록 만든 ‘손모양 석고’와 유치원 어머니회(회장 이진양)에서 준비한 칼라점토와 스케치북 등 선물을 받는 기쁨의 시간도 가졌다.

박희숙 원감은 “동요부르기 잔치는 모든 유아들에게 표현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자신의 생각과 느낌, 경험 등을 다른 사람 앞에서 자신있게 표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기린, 사슴, 토끼, 병아리반 등 4개반에서 예선을 거쳐 선발된 17명의 유아들이 부모님과 선생님, 내빈들 앞에서 그동안 열심히 배운 아름다운 동요를 맑고 곱게 불러 많은 박수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