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4-H회 지도교사 연찬회 실시
상태바
학교 4-H회 지도교사 연찬회 실시
  • 곽주희
  • 승인 2005.04.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기술센터 주관, 4-H회 육성방안 논의
농업기술센터(소장 김태수)는 지난 13일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2005년도 지도교사 연찬회를 실시했다.

이번 연찬회는 학교 4-H회 지도교사와 학교장, 교육청 관계자, 농업기술센터 관계자 등 37명이 참석한 가운데 4-H활동과 과제활동 실무교육, 학교 4-H회 육성방향. 연중사업계획 설명, 협조사항 전달, 정보교환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지도교사들의 자질 및 직무능력의 향상과 농업·농촌의 초석인 4-H 회원의 지속적인 발전 및 4-H 운동 이념의 계승 발전을 위한 교육으로 실시됐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신학기를 맞아 4-H활동에 대한 지도교사 이해의 폭을 넓히고 학교별 정보교류를 통해 학생 4-H회 활성화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자리를 마련했다” 며 “점차 늘어나는 학교 4-H 회원들에게 꼭 필요한 것은 4-H회 이념 교육과 과제활동을 통해 건전한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 향상에 있다”고 말했다.

연찬회에 참석한 지도교사는 4-H회원들의 과제활동을 위해 농업기술센터의 많은 지원이 필요하며 지도교사 협의회를 연례적으로 개최해 달라고 당부했다.

군내에는 학교 4-H회가 중·고등학교 11개교, 초등학교 10개교가 조직되어 활동하고 있으며, 회원수는 987명이다.

한편 농업기술센터는 학교별 4-H 지도교사간의 상호협력, 보완하는 인적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4-H지도자로서의 사명감을 고취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개발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