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부농협 참쌀 판촉전 대박
상태바
탄부농협 참쌀 판촉전 대박
  • 곽주희
  • 승인 2005.03.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가수 태진아 사인회 등 앞장 고품질 참쌀 3000만원어치 판매
고향 농협의 쌀 포장재 모델로 나선 출향인 국민가수 태진아씨가 탄부농협 참쌀 특판행사에 자청하고 나서는 등 서울 농협 양재동 하나로클럽에서 열린 탄부농협 참쌀(眞米) 판촉·홍보행사가 큰 성황을 이뤘다.

지난 18∼19일 2일간 열린 이날 행사에서는 탄부 하장이 고향인 태진아씨가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2시간동안 탄부농협(조합장 권규식)이 품질인증을 받은 추청벼만 엄선, 포장해 본격적으로 판매하고 있는 ‘내고향 탄부 참쌀(일명 태진아쌀)’의 홍보와 판촉을 위해 하나로마트를 찾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팬 사인회를 개최했다.

이날 사인회가 열리는 하나로클럽에는 가수 태진아씨를 보기 위해 고객들이 장사진을 이뤘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할 것 없이 사인을 받기 위해 길게 줄을 늘어서는 등 폭넓은 인기를 실감했다.

이번 참쌀 판촉 및 홍보행사는 권규식 조합장과 어린시절을 함께 보낸 죽마고우인 태진아씨가 고향인 탄부지역 농업인들이 쌀 판매에 고심한다는 이야기를 전해듣고 지난 2003년에 이어 두 번째 행사 지원을 자청, 이루어졌다.

이날 판촉행사에는 송영화 부군수를 비롯한 관계 공무원과 박세용 군의원, 박성환 농협 보은군지부장, 탄부농협 임직원, 기관단체장, 독농가 등이 참석했으며, 서울지역에서는 지역출신 농협 직원, 재경보은군민회(회장 이재수), 재경 탄부면민회(회장 김춘제) 회원 등 출향인사 등 100여명이 어깨띠를 두르고 참쌀 홍보를 실시했다.

국립농산물 품질관리원으로부터 품질인증을 받은‘추청벼’만을 엄선, 20㎏·10㎏·3㎏·1㎏ 등 4종류로 포장 출하되는 탄부농협 참쌀은 이날 판촉행사동안 20㎏ 400포대, 10㎏ 400포대 등 800포대를 판매, 3000여만원의 판매고를 올렸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소비자들에게 사은품으로 선착순으로 태진아 30주년 기념 CD 150매와 홍보용 쌀 500g 소포장, 참쌀로 만든 떡 등을 무료로 나누어 주어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 앞서 태진아씨가 농협 중앙회장으로부터 우리농산물 판매촉진과 참쌀 홍보행사 등으로 농협 하나로클럽을 위해 노력한 공로로 감사패를 받기도 했다.

권규식 조합장은 “지난 2003년에 이어 두 번째 참쌀 판촉 및 홍보행사를 개최했다” 며 “바쁜 가운데에서도 행사에 참석, 고객들에게 2시간 동안 싸인을 해 준 친구인 태진아씨와 홍보활동을 펼친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철저한 품질관리로 탄부 참쌀이 안정적인 생산과 판로로 조합원들의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